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독립야구단 이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대외경제장관회의.글로벌 중추국가 도약
최상목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4일 "대외발 불안 요인과 공급망 위험 등을 점검하는 한편 하반기 수출 회복세에 정책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최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대외경제장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수출 중심의 경기회복 흐름을 반영해 하반기 경제전망을 통해 올해 성장률을 2.6%로 상향 조정했다"며 "수출이 회복되고 있는 지금이 대외 불확실성에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는 적기"라고 말했다.
그는 "하반기에 발생할지 모를 태풍급 대외환경 변화가 경제성장 사다리인 수출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기 전에 한 발짝 먼저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움직이겠다"고 강조했다.이어 "수출발 경제 훈풍이 내수로 파급돼 균형 잡힌 성장을 견인하도록 빈틈없이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출입은행 정책금융의 전략적 운용 방안,독립야구단 이란통상협정 전략,독립야구단 이란하반기 해외 수주 계획,아프리카·중앙아시아 순방 후속 조치 등이 논의·의결됐다.
최 부총리는 "수은의 법정 자본금 한도 확대,공급망 기금 출범,대외경제협력기금(EDCF) 예산 확대 등 선제적으로 재원을 확충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초대형 수주 프로그램 신설,개발협력 확대를 위한 K파이낸스 패키지 개발 등 금융수단의 다각화를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통상협정 전략과 관련해서는 "수출 경제영토 확장을 위해 글로벌사우스 등 신흥시장을 개척하고,독립야구단 이란인도·태평양 핵심 국가와 연대를 강화해 넓고 촘촘한 통상네트워크를 구축하겠다"고 알렸다.
아울러 "우리 기업의 수출·수주 기반 확대를 위해 하반기 핵심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해외 수주를 집중 지원하고,정상외교 성과가 경제활성화,민생안정으로 이어지도록 후속 조치를 속도감 있게 지속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