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담 피어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프랑스 유럽의회 선거에서 마린 르펜이 이끄는 극우정당 국민연합이 압승을 거둔 뒤 전역에서 항의시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시위대 : 프랑스 민주주의에 중대한 위기임은 물론이고,아담 피어슨유럽과 전 세계에도 큰 위기입니다.]
그런데 공화당의 시오티 대표가 극우정당과의 연대를 전격 발표했습니다.
공화당은 드골과 시라크,아담 피어슨사르코지 등의 대통령을 배출한 정통 우파 정당입니다.
[에리크 시오티/프랑스 공화당 대표 : 우리는 연대할 필요가 있습니다. (누구랑 연대한다는 겁니까?마린 르펜과 손잡겠단 얘기인 가요?) 국민연합 후보들과 연대하겠다는 겁니다.]
앵커가 반문할 정도로 충격적인 선언에 지지자들의 분노가 폭발했습니다.
시오티 대표의 길을 막고 이번 결정을 철회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시오티,부끄러운 줄 알아라. 공화국 만세!]
공화당 대변인은 유럽의회 선거 결과에서 나타난 국민의 열망을 반영한 결정이라고 항변했습니다.
[카라용/프랑스 공화당 대변인 : 국민연합이 반대하는 마크롱주의에 우리도 반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연대할 필요가 있다고 믿습니다. (극우 국민연합보다 마크롱주의에 더 반대하는 건가요?) 그럼요,그럼요.]
하지만,아담 피어슨소속 의원들까지도 당 대표 제명을 요구하겠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
의회 장악을 꿈꾸는 극우 국민연합은 크게 환영했습니다.
국민연합은 조기총선 여론조사에서 정당 지지율 34%를 기록하고 있는데,과반 달성엔 공화당 의석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바르델라/국민연합 대표 : 하루하루 우리는 권력에 더 가까워지고 있고,아담 피어슨이를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럼,정부를 이끌 준비가 됐다는 건가요?) 우리는 정권을 잡을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주류 정당들은 총선에서 극우 후보 당선을 막기 위해 함께 방어 전략을 펼쳐왔습니다.
하지만,예상 밖의 합종연횡이 펼쳐지면서 연대를 통해 극우정당을 제압하려던 마크롱 대통령의 조기 총선 승부수에 빨간불이 켜졌단 분석입니다.
(취재 : 김경희,아담 피어슨영상편집 : 원형희,아담 피어슨제작 : 디지털뉴스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