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버튜버 라이브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5일 KB금융에 따르면 전날 양 회장은 서울 여의도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본격적인 생성형 인공지능(AI) 시대의 도래에 대응하고 고객 관점의 디지털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자 열린 디지털·IT부문 전략워크숍에서 "디지털과 AI는 KB금융의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동력"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양 회장은 "진정한 디지털 혁신은 고객이 차별화된 경험을 피부로 느낄 수 있을 때 이뤄지는 것"이라고 당부했다.
이번 워크숍은 고객 중심의 디지털 혁신 전략 발굴을 위한 발표 세션과 아마존웹서비스와 같은 생성형 AI 전문기업이 전달하는 생성형 AI의 최신 기술 동향과 활용 사례를 담은 특강 세션으로 구성됐다.
KB금융 전 계열사의 디지털·IT 부문 경영진 50여명은 ▲생성형 AI 기술의 내재화 ▲비대면·디지털 중심의 코어뱅킹 현대화 ▲마이데이터 기반의 계열사 간 협업 전략 등을 주제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KB금융 관계자는 "그룹의 디지털 혁신과 미래 성장 전략에 대해 함께 논의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생성형 AI를 비롯한 최신 디지털 기술을 선제적으로 도입하여 고객이 원하는 매 순간마다 최상의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은 금융권 최초로 ▲국민은행 ▲KB증권 ▲KB손해보험 ▲KB국민카드 ▲KB라이프생명 등 지주를 포함한 9개 금융 계열사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그룹 공동 생성형 AI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이에 더해 2022년 10월 수립한 금융권 최초의 AI 윤리 기준을 바탕으로 AI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AI 거버넌스 프레임도 연내 도입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