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노팅엄 포리스트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상속 경험자 10명 중 7명은 상속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하나금융연구소가 발간한 '중산층의 상속 경험과 계획' 보고서에 따르면 상속 경험자 70%가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나타났다.가족 간 재산 분할 분쟁(23%) 보다 상속에 대한 준비 부족과 상속 절차상의 어려움(46%),노팅엄 포리스트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법률 및 세금 문제에 대한 지식부족(41%),노팅엄 포리스트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상속세 등 경제적 부담(29%)이 어려움의 주된 원인이었다.
연구소에 따르면 중산층 10명 중 8명은 "상속을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다.중산층은 총자산 상위 50% 이상을 기준으로 정했으며 서울 수도권 기준 5억원대(서울 수도권 외는 3억원대)다.
상속 준비 시점에 대해서는 노년층과 중장년층의 차이가 있었다.상속 준비의 적절한 시점에 대해 60대는 '아플 때'라고 답한 반면 40대는 '가능한 한 빨리'라고 응답했다.연구소는 "상속 시점에 가까워져서가 아니라 미리 준비하려는 인식으로 바뀌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상속 준비 문화가 확산되면서 금융사의 '유언대용신탁' 상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유언대용신탁은 고객이 은행에 재산을 맡기면 살아있는 동안 자신이 원하는 대로 재산을 관리하다 사후에는 배우자,노팅엄 포리스트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자녀,제3자 등을 수익자로 지정해 재산이 이전되도록 하는 것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가계자산 구조 특성상 부동산의 비중이 가장 높고 당연히 향후 부동산을 물려주겠다는 의향이 가장 높았다.하지만 과거와 달리 저축,투자,노팅엄 포리스트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보험 등 금융상품으로 상속하겠다는 의향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상속을 위해 즉시연금과 치매안심신탁,노팅엄 포리스트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비금전신탁 등 신탁 상품 위주로 추가 투자하려는 의향도 과거보다 높아졌다.
초고령사회,노팅엄 포리스트 대 셰필드 유나이티드 통계상속을 위한 금융상품 운용과 절세를 포함한 법률 컨설팅,유언장 작성 지원 등에 대한 서비스 수요 증가는 앞으로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고서는 진단했다.이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는 금융회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란 전망이다.
황선경 하나금융연구소 연구위원은 "자산이전은 가족 관계에 민감한 영향을 미치고 노후 설계와도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세무·법률가를 통한 상담 외에도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상속 전문 서비스를 통해 현명한 노후 준비 전략을 세울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