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타큐슈 아울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가 가맹사업 브랜드 중 하나인 연돈볼카츠와 관련해 가맹점주들이 제기한 허위 및 과장 의혹을 전면 부인했다.
더본코리아는 오늘(18일) 입장문을 내고 "최근 일부 가맹점주들이 당사가 가맹점 모집 과정에서 허위·과장으로 매출액과 수익률을 약속했다는 등의 주장을 개진함에 따라 이를 인용한 일부 언론 보도가 있었다"라며 "그러나 일부 가맹점주님들의 위 주장은 명백히 사실과 다르다"라고 반박했다.
더본코리아는 "연돈볼카츠 가맹점의 모집 과정에서 허위나 과장된 매출액,키타큐슈 아울렛수익률 등을 약속한 사실이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또한 가맹 계약 등의 체결 과정에서 전국 매장의 평균 매출액,원가 비중,손익 등의 정보를 객관적인 자료에 기초해 투명하게 제공했다고 밝혔다.
더본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 연돈볼카츠 월 매출은 1,700만 원 수준의 예상 매출 산정서를 가맹점에 제공했다.연돈볼카츠 가맹점들의 월평균 매출액은 동종 테이크아웃 브랜드의 월 평균 매출액과 비교해 낮지 않은 수준이라는 주장이다.
또 더본코리아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물품 대금 인하 등을 진행했다"라며 물품 대금 인하나 가격 인상을 일방적으로 거부했다는 일부 가맹점주들의 주장은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아울러 연돈볼카츠 가맹점 수의 감소는 대외적인 요건의 악화와 다른 브랜드로의 전환 등에 따른 것에 기인한 것이라며 외부적인 요소들에 의한 것이라고 반박했다.
더본코리아는 "가맹점주님들과 항상 성실하게 협의를 진행해왔고 분쟁조정위원회 조정(안)을 거부한 것은 일부 가맹점주님들이었다"라며 "본건과 관련된 일부 가맹점주님들의 공정위 신고와 잘못된 언론 보도 등에 대해서 객관적 사실에 기초해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앞서 연돈볼카츠 점주들이 최소한의 수익률 보장을 요구하며 공정거래위원회 신고 등 단체행동에 나섰다.점주들과 전국가맹점주협의회 등에 따르면 연돈볼카츠 점주들은 본사가 월 3,키타큐슈 아울렛000만 원 이상의 예상 매출액을 제시하며 가맹점주들을 끌어모았으나,실제 매출액은 예상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는 입장이다.
또 점주들이 필수 물품 가격 인하나 판매 가격 인상 등의 대책과 함께 책임 있는 브랜드 관리를 요구했지만 본사가 이에 응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사진 = 연합뉴스 제공]
키타큐슈 아울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키타큐슈 아울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방 후보는 그간 선임안 통과가 불투명했다.
키타큐슈 아울렛,대장암, 담도암, 혈액암 등 암의 대표적 증상 중 하나도 급격한 체중 감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