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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는 27일까지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 후 다음달 2~3일 일반 투자자 청약'승리의 여신: 니케(니케)','스텔라 블레이드'로 글로벌 게이머를 사로잡은 시프트업이 코스피 상장 공모 절차에 돌입했다.2021년 크래프톤이 상장한 이후 3년여 만이다.
현재 시프트업은 출시작들의 지속적인 흥행으로 안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시장에선 시프트업이 적정 주가를 인정받으면서 증시에 안착할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다.
시프트업은 오는 27일까지 기관 투자자 수요예측을 거친 후 내달 2~3일 일반 투자자 청약을 진행할 예정이다.주당 공모 희망가 범위는 4만7천∼6만원.희망가 상단 가격 기준으로 적용한 예상 시가총액은 3조5천억 원에 육박한다.
국내 상장 게임사 중 크래프톤(약 13조원)과 넷마블(약 4조8000억원),엔씨소프트(약 4조원)에 이어 4위에 해당하는 시총이다.
시프트업 상장 공동 대표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과 NH투자증권,ㅝㅓJP모건 등 3곳이며 신한투자증권이 인수사로 참여했다.한국투자증권과 JP모건에 239만2천500주,ㅝㅓNH투자증권에 217만5천주,신한투자증권에 29만주가 각각 배정됐다.
공시에 따르면 시프트업은 지난해 연 매출 1천686억원에 영업이익 1천110억원의 성과를 거뒀다.2022년 매출 660억원에 영업이익 182억원과 비교하면 매출은 215%,ㅝㅓ영업이익 508%가 증가하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였다.
증권가에서는 시프트업의 높은 기업가치를 이유로 상장 흥행을 예상하고 있다.대신증권에 따르면 올해 실적과 공모가 상단을 고려한 시프트업의 주가수익비율(PER)은 19.5배다.국내 주요 게임주의 PER은 40.9배 수준이다.
출시작들의 성적도 매우 좋은 편이다.니케의 경우 지난해 전 세계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사 5위에 올랐다.지난 1분기 기준으로 누적 매출은 1조원을 넘겼다.
시장조사업체 센서타워에 따르면 니케의 매출 중 57.6%가 일본에서 발생했고 매출 점유율 2위는 미국(15.3%)이었다.또한 주요 이벤트마다 높은 일매출을 기록,'장기 흥행'에 성공했다는 평가가 나온다.
지난 5월 출시된 스텔라 블레이드는 정확한 판매량이 공개되진 않았지만,ㅝㅓ글로벌 시장에서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14일 소니는 플레이스테이션 일본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가 일본 기준 플레이스테이션5(PS5) 타이틀 중 월간 판매량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다.지난달에 이어 2연속 월 판매량 1위를 기록한 것이다.
이 게임은 영국 등 유럽 PS스토어 판매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미국 게임 산업 판매 보고서를 발표하는 연구 회사 서카나의 비디오 게임 전무이사인 맷 피스카텔라는 최신 보고서에서 스텔라 블레이드가 4월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비디오 게임이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니케'·'스텔라 블레이드' 등 기존 IP 강화에 각각 660억원,신규 IP 개발에 1010억원 등 총 2330억원을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후속작 '프로젝트 위치스(Project Witches)'의 개발 계획도 밝혔다.해당 신작은 PC와 모바일 등 크로스 플랫폼으로 개발되고 있으며,2027년 이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IPO 시장이 얼어붙는 와중에도 시프트업이 상장을 통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며 "글로벌 흥행작을 두 번 연속으로 개발한 만큼,ㅝㅓ높은 기업가치를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