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 리움 2021 전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공동연구개발센터 구축 등 MOU 체결
KT,GPU 인프라 지원
"개방적 산학협력으로 사업형 과제 추진"
양측인 AICT 응용기술을 실질적으로 사업화하기 위해 이번 협력을 추진했다.구체적으로 △AI기술 완성도 제고 및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R&D) 과제 추진 △신속·실질적 협업을 위한 KT-고려대 공동연구개발센터 설립 △산학연구개발용 그래픽처리장치(GPU) 공동 활용 등이 협력 내용에 포함됐다.
양측은 긴밀한 협업을 위해 오승필 KT 기술혁신부문장(부사장)과 유혁 고려대 연구부총장을 공동연구개발센터 연구소장으로 선임한다.
아울러 KT와 고려대는 각 3명씩 총 6명의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AI 응용기술 공동연구개발 프로젝트 수행 과정에 필요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양측은 최신 연구 동향을 반영한 산학연계형 기술 개발을 추진,AI 분야에서 기술력과 사업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대표 과제로 △한국형 버티컬 SLM(특정 산업 특화 LLM) 기술 개발 △RAI(리스폰시블AI·학습된 정보 중 사실과 다른 정보를 교정하거나 삭제하는 기술) △MoM(모델 오브 믹스쳐·복수 기종 SLM 모델의 최적 탐색에 대한 연구) 등을 선정했다.오는 2025년 말까지 기술개발을 지속적으로 진행한다.
공동연구개발센터는 KT 우면 사옥 내 스마트 오피스 형태로 조성될 예정이다.개인 연구 공간과 회의실,이더 리움 2021 전망의사소통 공간 등을 구축해 R&D 프로젝트 진행에 최적인 공간을 구성한다는 목표다.
KT는 공동연구개발을 위해 GPU 인프라를 지원,AI 산학과제를 추진한다.KT가 보유한 GPU 자원 및 외부 인프라로 과제 특성 및 소요 시기에 따라 유연하게 GPU를 활용,이더 리움 2021 전망AI 가치가슬의 전반적인 성능과 품질을 향상시키겠다는 목표다.
김영섭 KT 대표는 "대학 자체 거대언어모델(LLM)을 보유해 우수한 AI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고려대와 공동연구개발을 진행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KT는 고려대와 실제 적용 가능한 개발협력을 통해 고객이 삶이 변화를 체감하게 하고,산업계를 혁신할 것"이라고 밝혔다.이어 "이를 통해 국제적인 AICT 기업으로의 위상을 화깁해 대한민국 발전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동원 고려대 총장은 "AICT 컴퍼니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고려대의 우수한 연구력이 큰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AI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어 미래 사회에 공헌하는 기업과 대학으로 발전하길 소망한다"고 전했다.
#kt #고려대 #공동연구 #AICT
이더 리움 2021 전망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이더 리움 2021 전망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처음에는 목덜미나 어깨 쪽이 결리는 정도로 시작되지만 점점 바늘로 콕콕 찌르거나 타는 듯한 통증을 느끼게 되는 근막동통 증후군이다.
이더 리움 2021 전망,한 비명계 인사는 “민주당은 그간 각 계파의 존재를 일부 인정하면서 서로 공존해왔는데, 이 대표가 무자비한 공천학살로 당의 정통성과 역사성을 송두리째 날리고 있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