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비야 fc 대 레알 베티스 라인업
세비야 fc 대 레알 베티스 라인업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학교법인 이화학당,18일 고소장 제출
김활란 전 총장 유족도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고소
'이대생 성상납' 발언을 한 김준혁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명예훼손 혐의로 이화여대에 고소당했다.김활란 전 이화여대 총장의 유족도 김 의원을 사자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학교법인 이화학당(이사장 장명수)은 "유튜브를 통해 '김활란 초대 총장이 미 군정기에 이대생들을 미군 장교에 성상납시켰다'고 발언한 김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18일 경기남부경찰청에 고소장을 제출했다"고 이날 밝혔다.
앞서 김 의원은 지난 2022년 8월 한 유튜브 채널 '김용민TV'에 출연해 "전쟁에 임해서 나라에 보답한다며 종군 위안부를 보내는 데 아주 큰 역할을 한 사람이 김활란"이라며 "미 군정 시기에 이화여대 학생들을 미 장교에게 성상납시키고 그랬다"고 말했다. 김 의원이 발언이 총선을 앞둔 지난 4월 언론을 통해 공개되면서 막말 논란이 일었다.
이화학당은 "김 의원은 사실이 아닌 발언을 통해 김 전 총장과 이화여대 구성원의 이미지를 크게 실추시키고 국회의원으로서 가져서는 안되는 여성차별적이고 왜곡된 시각을 바탕으로 이화학당뿐만 아니라 전체 여성을 모욕했다"며 "국회의원의 지위와 발언의 파급력을 고려할 때 책임이 결코 가볍지 않으며 다시는 이러한 행위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수사기관의 엄중한 처벌을 원한다"고 고소 배경을 밝혔다.
김 전 총장의 유족은 "한평생 여성교육에 헌신해 온 고인과 이화여대에 대한 사회적·역사적 평가를 훼손했다"며 이화학당과 함께 고소장을 제출했다.
이화학당은 "김 의원의 발언에 대한 역사 자료를 면밀하게 검토하고, 준비하는 과정을 두루 거쳤으며 이 과정에서 김활란 전 총장의 유족과 동창 등 뜻을 같이 하는 분들이 함께 다양한 채널로 법적 대응을 준비해 왔다"고 설명했다. 이화학당,
세비야 fc 대 레알 베티스 라인업 이화여대, 총동창회를 중심으로 서명과 탄원도 이어지고 있다고 이화학당은 덧붙였다.
앞서 김 의원은 논란 초기 이임하 성공회대 동아시아 교수의 '한국전쟁과 여성성의 동원(2007)' 논문을 근거로 들어 "김활란 총장이 '낙랑클럽(낙랑구랍구)'이라는 미군 장교 및 외교관 대상 고급 사교모임을 운영하며 성접대를 주도했다는 기록이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여성신문이 해당 논문을 확인한 결과,김 전 총장이 이화여대 학생들을 동원해 '성상납'을 했다는 문구와 '성접대'를 주도했다는 표현은 나오지 않았다.
오히려 "김활란이나 모윤숙에 의해 동원된 젊은 여성들이 파티에서 직접적인 성적 유흥을 제공하지는 않았을지라도(116~117쪽)"라고 표현,당시 활동이 성상납은 아니었음을 시사하는 문구가 있었다.
김 후보가 근거로 제시한 논문(113~114쪽)에는 두세 차례 '접대',
세비야 fc 대 레알 베티스 라인업'유흥'이라는 용어가 나오지만 직접적으로 성적인 내용을 적시하지 않았다.
논란이 커지자 김 의원은 지난 4월 2일 페이스북에 사과문을 올렸다.그는 "수년 전 유튜브에서 김활란 이화여대 초대 총장 및 관련 발언에 있어 정제되지 못한 표현으로 이대 재학생,교직원,동문의 자긍심에 상처를 입힌 점에 깊은 사과를 드린다"며 "위안부 피해자와 유가족 등,
세비야 fc 대 레알 베티스 라인업우리 현대사의 아픈 상처를 온몸으로 증언해 오신 분들께도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