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연금복권 720 206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송파구,오금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신규 수립
지하철 3호선-5호선 오금역 일대,준주거지역 상향 상업·업무기능 도입
행정문화 중심성 확보 및 역세권 활성화 위한 개발 사업 본격 시작
인근‘옛 성동구치소 개발’과 연계…지역 활성화에 기여
지하철 3호선과 5호선 환승역인 오금역 일대 14만㎡가 옛 성동구치소 개발과 발맞춰 지역 활성화 개발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는 오금역 사거리를 중심으로 가락동 161 일대 신규 지구단위계획구역 지정 및 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용도지역이 현행 3종 일반주거지역에서 준주거지역으로 상향 가능해졌다.
오금역 일대는 당초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에서 오금역 북측 송파경찰서와 우체국 등이 위치한 준주거지역과 옛 성동구치소부지까지 아우르는 범위가 지구중심으로 지정돼 있었다.
지난달 13일 구가 결정 고시한 오금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에 따르면 오금역 일대 14만㎡를 지구단위계획구역으로 신규 지정했다.▲옛 성동구치소 개발과 연계를 통해 효율적인 토지이용이 가능하도록 공동개발을 유도 ▲오금역세권 중심성 강화를 통해 지역 활성화를 하기 위함이다.
특히,연금복권 720 206회중대로와 오금로 간선도로변은 협소한 필지 규모 등의 개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용도지역 상향가능지로 지정했다.공동개발 시 용도지역 상향(제3종일반주거지역→준주거지역)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지하철 3·5호선 오금역 일대에서 블록 단위로 공동개발을 진행할 시 용적률 400% 및 20층 내외 건물을 지을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구는 상업·업무기능 도입을 통해 역세권 중심성 강화와 지역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이면부의 경우 인근‘옛 성동구치소 개발’에 대응,연금복권 720 206회블록 단위 개발 시 종상향(제2종일반주거지역→제3종일반주거지역)이 가능한 특별계획(가능)구역으로 지정했다.이에 저층부 근린생활시설 및 공공보행통로,전면공지 확보 등 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통해 구는 가로 활성화를 도모하고 개방감을 확보하는 등 해당 지역 여건을 개선하여 주민들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오금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결정으로 개발 잠재력이 높은 오금역 일대가 체계적인 개발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옛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과 연계,주민들을 위한 알찬 시설들을 만들고 해당 생활권을 더 활기 있게하여 명품주거단지로 변화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옛 성동구치소 부지 개발’사업은 전체 7만8758㎡에 SH공사에서 추진하는 공공주택 1150세대와 업무시설용지,청소년교육복합시설용지,문화체육복합시설용지,연금복권 720 206회주민소통거점시설용지로 계획되어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