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아시안컵 경기 결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한양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 고도화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 이경진)는 한양대학교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센터장 김형숙)와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교육 및 연구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이경진 대표,아시안컵 경기 결과배명진 사업실장,최광묵 사업개발팀장과 한양대 변중무 산학협력단장,김형숙 디지털헬스케어센터장,아시안컵 경기 결과한경식 데이터사이언스 학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한양대학교 부설 연구기관인 한양디지털헬스케어센터와 디지털 헬스케어 및 관련 연구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을 추진한다.특히 카카오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양디지털헬스케어 플랫폼을 고도화해 빅데이터,인공지능(AI) 활용 연구에 있어 협업 모델을 만들어 간다는 계획이다.
의료・바이오 분야는 빅데이터 활용을 위해 안정적이면서 고성능의 컴퓨팅을 필요로 한다.카카오클라우드는 지난 5월 글로벌 슈퍼컴퓨터 TOP500에서 44위,70위를 기록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카카오게임즈의 MMORPG‘아키에이지 워' 전환을 완료해 뛰어난 안정성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디지털 헬스케어에 특화한 차세대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을 진행한다.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디지털 헬스케어 교육 및 연구를 위한 기술 및 자원을 지원하고 실무적 지식과 기술을 공유한다.한양대 디지털헬스케어센터는 산학 연계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서비스 실증 확산 전략 수립,대국민 헬스케어 서비스 시나리오 개발 등의 역할을 맡는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전 세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매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고성능 컴퓨팅 클라우드 기반의 연구 개발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양디지털헬스케어 연구개발에 카카오클라우드의 핵심 기술과 자원을 적극 지원해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성장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