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바이 비트 24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김병환 기재차관,바이 비트 24대전 도마큰시장 방문
[세종=뉴시스]용윤신 기자 = 정부가 소상공인들의 채무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상황과 여건에 따른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코로나19 이후 업종을 전환하거나 폐업 후 재취업하는 소상공인들의 전직 또는 재기 지원 방안도 함께 마련해 다음 달 초 발표할 예정이다.
기획재정부는 24일 김병환 기재부 1차관이 대전 도마큰시장을 방문해 먹거리 물가를 점검하고 소상공인이 겪고 있는 어려움 등 의견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김병환 차관은 전통시장도 소비자의 생활 방식 및 소비 유형 변화에 부합하는 발전적 전환이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도마큰시장 상인들은 근거리 온라인 배송을 통해 매출을 높이고 '상인 라디오 DJ',바이 비트 24'상인밴드',바이 비트 24'쏘맥축제' 등 다양한 재미를 제공해 시장 내방객을 늘리는 등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자발적인 노력으로 경쟁력을 높여왔다.
아울러 전통시장에 대한 소비자 접근성 높이기 위해 올해 규모를 확대한 디지털전통시장 사업을 비롯한 정부지원 사업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현장의 목소리를 수렴했다.
김 차관은 소상공인진흥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등 소상공인 지원 정책 전달을 직접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과의 간담회에서는 현장 수요가 큰 제도 개선 필요 과제들을 듣고 논의했다.
김 차관은 "소상공인들의 가장 큰 애로 중 하나인 채무부담을 완화하고,바이 비트 24개별 소상공인의 상황과 여건에 따라 차별화된 맞춤형 지원으로 경쟁력 강화를 계속 도울 계획"이라며 "코로나를 계기로 업종을 전환하거나 폐업 후 재취업의 길을 선택한 사람들도 많아져 전직 및 재기 지원 방안도 세심히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재부와 중소벤처기업부,바이 비트 24금융위원회는 그간의 소상공인 간담회,바이 비트 24민생현장 방문 등을 통해 수렴한 현장의 목소리와 건의과제 등을 반영한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방안을 7월초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