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서울 아파트 거래량이 최근 크게 늘었다고 전해 드렸는데요.서울과 가까운 경기도의 아파트 거래량도 지난 5월,풍연2년 9개월 만에 가장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집값 오름세도 서울에서 경기도로 번지는 모양새인데 이유가 뭔지,이호건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경기 과천의 이른바 대장 아파트로 꼽히는 1천500여 세대 규모 단지입니다.
올 1월 매매 거래는 단 2건에 불과했는데,5월 이후에는 벌써 23건이나 거래됐습니다.
[공인중개사 : 저희도 모르는데 막 거래된 것들도 많아서.저희 부동산들도 '또 거래됐다'고,풍연'또 거래됐다'고.입주 가능한 물건들은 거의 다 빠졌다고 봐야 됩니다.]
가격도 올라 1년 전 18억 중반대에 거래되던 전용 84제곱미터가 지금은 20억 이상에 팔리고,풍연최근엔 21억까지 계약이 체결됐습니다.
[공인중개사 : 전고점에 한 90%,95% 이상 올라간 것 같아요.]
1월 32건이던 과천 아파트 거래는 5월 95건으로 3배 늘었고,1기 신도시 선도지구 선정을 앞두고 들썩이는 분당도 같은 기간 2배 이상 거래 규모가 늘었습니다.
광명,안양,풍연하남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그 결과 지난 5월 경기도 아파트 거래량은 1만 202건으로,풍연2년 9개월 만에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서울의 전셋값과 분양가가 천정부지로 치솟자,실수요자들이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서울 출퇴근이 가능한 경기도권으로 눈을 돌린 겁니다.
신생아특례대출 영향도 컸습니다.
지난 5월 경기도에서 거래된 아파트 가운데 신생아특례대출이 가능한 9억 이하 비중은 89.5%.
올 상반기 주택구입용 신생아특례대출 신청액 중 경기도 주택은 36.7%로 전국에서 가장 많았습니다.
[박원갑/국민은행 부동산 수석전문위원 : 서울 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가격이 덜 오른 데다가 신생아 특례대출로도 살 수 있다 보니까,풍연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탈서울 내 집 마련' 수요가 일부 유입된 것으로.]
공급 부족에다 금리 인하 기대에 집값 오름세가 서울에서 수도권으로 확산하는 분위기인데,정부는 과열을 막기 위한 시장 안정 대책 발표를 예고했습니다.
(영상취재 : 유동혁,영상편집 : 박지인,디자인 : 김규연)
풍연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풍연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1월부터 10월 사이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은 매달 평균 342억7000만원에 달했다.
풍연,[서울=뉴시스]이중근 부영그룹 회장 부영그룹의 사례가 매우 이례적인 만큼 이번 경우에 한해 증여로 세 부담을 덜어주더라도 앞으로 유사한 사례를 다시 인정해 주긴 어려울 거라는 관측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