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밋 지비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서울 시청역 역주행 사고 가해자 측은 여전히 차량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차량은 호텔을 나서자마자 가속한 것으로 나타났는데,그로밋 지비츠정지 당시 스키드마크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차량 기록 장치,EDR 국과수 분석 결과가 원인 규명의 열쇠가 될 거로 보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문승욱 기자.
[기자]
네,그로밋 지비츠가해자는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 조선 호텔 지하 주차장에서 나온 뒤 역주행으로 달리다 교차로 인근 인도로 돌진했습니다.
경찰이 가해 차량 블랙박스를 분석한 결과,그로밋 지비츠가해자는 호텔 입구를 나오자마자 가속 운전을 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가해자 측은 여전히 차량 급발진이라는 주장을 고수하고 있는데요.
어제(2일) 참고인 조사에서 차량 동승자인 가해자 아내는 "브레이크가 안 들어간 것 같다"고 경찰에 진술했습니다.
현장에서도 브레이크를 밟을 때 생기는 '스키드마크'는 전혀 발견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차량 급발진' 여부를 가리려면,차량 기록 장치 EDR 분석 결과가 중요한데요.
경찰의 EDR 데이터 자체 분석 결과,가해자는 가속 페달을 90% 이상 밟은 것으로 전해집니다.
EDR 데이터만으로는 급발진을 확정 지을 수 없기 때문에,경찰은 보다 자세한 원인 규명을 위해 어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차량 감정을 의뢰했습니다.
어제 동승자 조사를 마친 경찰은,차후에 피해 차량인 BMW,소나타 차주를 조사할 계획인데요.
갈비뼈 골절로 병원에 입원해 있는 가해자 조사까지는 시간이 더 필요해 보입니다.
경찰은 의료진 소견에 따라 최대한 신속하게 수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사상자는 경상자가 한 명 더 늘면서,그로밋 지비츠사망자 9명을 포함해 총 16명이 됐습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남대문경찰서 #시청역 #역주행 #인도_돌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그로밋 지비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그로밋 지비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남아공 ‘민주화의 아버지’ 넬슨 만델라 전 대통령을 배출한 정당으로 단독 집권당 자리를 지켰지만, 그간 고질병으로 꼽혀온 실업률, 빈부격차 등 민생 현안을 해결하지 못하면서 민심의 심판을 받게 됐다.
그로밋 지비츠,/AFP 연합뉴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9일 밤 워싱턴 DC 연방의회 하원 본회의장에서 임기 마지막 국정연설(State of the Union)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공격에 ‘올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