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파워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어제 화성 리튬전지 공장 화재 희생자들의 분향소엔 추모객들이 이어졌습니다.
안전 교육 등이 부실했단 의혹이 희생자들의 동료들을 통해 끊임없이 제기되는 가운데,아리셀 대표 등 피의자 5명에 대한 소환 조사가 이르면 다음주 이뤄질 전망입니다.
[리포트]
주말에도 추모의 발길이 이어진 합동 분향소,메타 파워볼희생자의 지인들은 슬픔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A 씨/희생자 지인/음성변조 : "너무 친하고 진짜 의지하고 있는 친구인데,이렇게 갑작스럽게 가서 너무 슬퍼요."]
동료들은 일하는 동안 제대로 된 안전교육도 없었고,메타 파워볼비상구 위치조차 몰랐다며 분통을 터트렸습니다.
[B 씨/희생자 동료/음성변조 : "(안전교육이나 이런 것 혹시 받으신 적 있으세요?) 없어요.안전교육 못 받았어요.(비상구 어딨는지 못 들어보셨어요?) 비상구 어디 있는지 몰라요."]
불법 파견 의혹부터 과연 아리셀이 안전교육과 화재 대비를 제대로 해왔는지 다양한 의문이 이는 가운데,메타 파워볼아리셀 대표 등 입건된 피의자 5명에 대한 소환 조사가 이르면 다음주 이뤄질 전망입니다.
경찰은 "아리셀과 인력공급업체서 확보한 압수물 분석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르면 다음주 후반 피의자 소환 조사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하며 사실 관계가 필요한 부분에 대해 참고인들을 불러 조사해왔는데 현재까지 20명이 넘는 관계자들이 조사를 받은 거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협의회를 구성하고 사고 원인 규명 등을 요구하고 나선 유가족들은 오늘 화성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 예정입니다.
KBS 뉴스 김태훈입니다.
촬영기자:서원철/영상편집:신남규/그래픽:박미주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메타 파워볼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메타 파워볼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메타 파워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메타 파워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이런 가운데 구글이 ‘뉴스’ 탭을 제외한 것은 테스트에 불과했다면서 “뉴스 탭을 영구적으로 제거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고 나인투파이브구글을 비롯한 외신들이 2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메타 파워볼,]탐해 3호는 첫 번째 과제로 서해 지질 구조 탐사에 나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