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첫번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2028년까지 위성 5기 개발·공급…메탄·이산화탄소 배출량 측정
(서울=뉴스1) 박기범 기자 = 한화시스템(272210)은 국립환경과학원이 주관하는 '온실가스 관측용 초소형 초분광 위성' 개발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사업 규모는 약 405억원으로,월드컵 첫번째2028년까지 총 5기의 위성을 개발해 공급할 계획이다.
초분광 위성은 빛의 파장을 이용해 우주에서 대기 중 오염물질을 관찰할 수 있는 관측 위성으로 △대기 및 토양의 오염·비오염 판별 △가뭄 및 홍수 등 재해 탐지·분석 △농작물 작황 정보 제공·분석 △산림 병충해 여부 식별 △지표 특성 분석 기능을 이용한 자원 탐사 등 다양한 분야에 쓰이고 있다.
위성은 50㎏ 이하 무게의 초소형으로 개발된다.중·대형 위성에 비해 단기간·저비용으로도 개발이 가능하며,월드컵 첫번째여러 대를 군집으로 운용하기 때문에 더 넓은 지역을 더 잦은 빈도로 정밀하게 관측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위성은 고도 600㎞ 이하 저궤도를 돌며 지구온난화 주범으로 꼽히는 메탄과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산출하고 분포를 측정해 과다 배출 우려 지역을 감시한다.
한화시스템은 위성 본체·탑재체 개발부터 체계종합까지 위성체 전체를 개발하고,발사 및 운용 지원 등 온실가스 관측 위성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기술 검증을 위해 2027년 상반기 온실가스 관측용 초소형 초분광 위성 1호기를 먼저 발사하고,월드컵 첫번째2028년 상반기 2·3·4·5호기를 동시 발사할 예정이다.
월드컵 첫번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월드컵 첫번째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미국 NBC뉴스는 현지시간으로 어제(28일) 테슬라 FSD 사고 동영상의 운전자가 테슬라의 FSD 기술에 문제가 있거나 최소한 자신의 차량에 탑재된 FSD 소프트웨어에 결함이 있다고 주장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월드컵 첫번째,사망한 훈련병은 완전군장으로 연병장을 도는 군기훈련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