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프랑스 리그 1 순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콘텐츠기업의 글로벌 투자유치를 위한 '유녹 인 애너하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유녹은 국내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해외 현지의 실질적인 투자유치와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신규 프로그램으로,프랑스 리그 1 순위2018년부터 국내에서 개최해온 투자유치 지원 플랫폼 '케이녹(KNock)'의 국외 버전이다.이번 유녹 행사는 지난달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디지털 문화 콘퍼런스 '비드콘(VIDCON) 2024'와 연계해 운영됐다.
국내 콘텐츠 기업으로는 글앤그림미디어,프랑스 리그 1 순위스튜디오앤뉴,프랑스 리그 1 순위콘텐츠랩블루 등 총 10개사가 참여했다.참가사들은 각자 보유한 지식재산권(IP)와 신규 기획·제작 중인 프로젝트의 투자유치를 위한 1:1 투자 상담 및 피칭 발표를 진행했다.이들은 글로벌 투자사와 총 97건의 투자 상담을 진행했으며,상담액 규모는 총 1217만달러(약 168억원)를 기록했다.
아울러 비드콘 인더스트리 섹션에서 진행된 피칭 행사에서는 미국 투자자들과 콘텐츠 산업 관계자들에게 각 기업의 새로운 프로젝트와 강점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지기도 했다.
콘진원은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하반기 싱가포르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도 유녹을 개최하며 국내 콘텐츠 기업의 글로벌화 및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올해 처음 열린 유녹이 K-콘텐츠에 대한 해외 투자자의 관심을 유도하고,국내 콘텐츠 기업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투자자의 K-콘텐츠 시장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콘텐츠 기업의 해외 진출 기회를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