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뷔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주로 소화기관에 있는 장내 미생물은 비만,대장암을 포함한 여러 암,치매,파킨슨병 같은 퇴행성 뇌 질환,아토피 피부염 같은 자가면역질환에도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들이 계속 나오고 있다.이 때문에 장내 미생물을‘제2의 게놈’이라고 부르기도 한다.장내 미생물이 뇌와 밀접하게 연관돼 있다는‘장-뇌 축’이론은 2000년대 초부터 나왔고,건강한 사람과 치매 환자의 장내 미생물 구성이 서로 다른 것으로 밝혀지기도 했다.이런 상황에서 장내 미생물이 자폐 스펙트럼 장애(ASD)와도 연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새로 나와 눈길을 끈다.
중국 홍콩 마이크로비아타 I-센터(MagIC),홍콩중문대 의대 공동 연구팀은 장내 미생물 군집의 특정 세균과 비(非)박테리아 성분,기능이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ASD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를 생물학 분야 국제 학술지‘네이처 미생물학’7월 9일 자에 발표했다.
장내 미생물 군집과 ASD와 관계는 이전에도 연구들이 있었지만,단순히 일반인과 ASD 환자의 장내 세균 구성에만 초점을 맞췄다.고세균,곰팡이,뷔 월드컵바이러스 같은 장내 미생물의 또 다른 요소와 기능이 미치는 영향은 명확히 밝혀지지 않았다.
연구팀은 중국 내 5개 코호트에서 1~13세의 남녀 어린이 1627명을 무작위로 선택해 대변 표본을 선택했다.연구팀은 이와 함께 식단,다른 질환 여부 등 추가 요인을 함께 분석했다.그 결과,ASD 환아들은 일반 아이들과 비교하면 장내에서 고세균 14종,박테리아 51종,뷔 월드컵곰팡이 7종,바이러스 18종,미생물 유전자 27종,대사 경로 12개가 변한 것이 관찰됐다.
연구팀은 이 중 31개의 미생물로 ASD를 예측할 수 있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만들었다.이 알고리즘은 발병 이전 ASD 예측률도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뷔 월드컵미국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대(UCLA) 의대,뷔 월드컵UCLA 스트레스·회복력 신경생물학 연구센터,서던캘리포니아대 신경 이미징 및 정보학 연구센터 공동 연구팀은 의학 분야 국제 학술지‘네이처 정신과학’에 스트레스 대응이나 마음 챙김,감정 표현 같은 심리적 요인에도 장내 미생물이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연구팀은 건강한 성인 남녀 116명을 대상으로 회복탄력성과 감정 표현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설문조사에서 회복탄력성 점수에 따라 두 집단으로 나눈 뒤,뇌 자기공명영상(MRI) 촬영과 대변 표본을 받아 분석했다.그 결과,회복탄력성이 높은 사람들은 낮은 사람들보다 불안감과 우울감을 덜 느끼고,감정 조절과 관련된 뇌 영역의 활동이 활발하고 인지력도 더 높다는 것이 확인됐다.이와 함께 회복탄력성이 높은 집단의 장 내 염증이 적었고 장 내벽도 두터웠으며,뷔 월드컵유익한 장내 미생물도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