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게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조사위원회 구성 완료…작업환경·작업자 유해 요인 노출 조사
(서울=뉴스1) 권혜정 기자 = 직원들의 혈액암 발병과 관련해 서울교통공사가 도장작업·배수펌프 점검 직원 등 816명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
서울교통공사는 7월부터 전수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작업 시 악영향을 미치는 요해요인을 전면 제거하는 작업환경 개선 등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현재까지 8명의 혈액암 환자가 발생,이가운데 4명은 산업재해 인정을 받았다.현재 1명이 추가로 산재 신청 중으로 산재 인정을 받았거나 신청 한 직원들은 차량 분야 3명,사게임기계 분야 2명 등이다.
공사는 혈액암 발병 직원들이 차량기지 내 도장작업과 지하철역 배수펌프실 점검 과정에서 위험에 노출됐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다.
공사는 전동차 외관(차체) 및 하부의 대차,회전모터 등의 부식 방지를 위해 3년 단위로 도장작업을 해 왔다.과거에는 벤젠 성분이 포함된 신나를 유성페인트와 함께 사용함에 따라 도색 및 건조 작업 과정에서 흡입 위험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있다는 설명이다.
또 배수펌프실에는 라돈이 다량 함유된 집수정이 있는데,직원이 집수정 배수펌프를 점검하는 과정에서 흡입했을 가능성이 있다.지하철은 대부분 지하 암반 구간에 건설돼 라돈이 지하수를 통해 방출되고 있다.
공사는 이달부터 작업환경과 혈액암 발병 간 정확한 인과관계를 분석,개선 방안을 마련하는 작업에 본격 착수했다.직업환경분야 전문의,노동전문변호사,보건학 교수 등 6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조사위원회를 구성 완료했다.
조사위원회는 다음 달부터 내년 1월까지 전동차 도장작업,배수 펌프실 점검과 같은 유해 요인에 노출된 경험이 있는 직원 816명을 대상으로 정밀 조사를 실시한다.조사 대상은 전동차 도장작업 529명(현직 509명·퇴직 20명),사게임배수펌프실 점검 287명(현직 248명·퇴직 39명)이다.
이번 조사는 작업환경 조사와 작업자 유해 요인 노출 조사로 진행된다.작업환경 조사에서는 환경 오염 물질,노출 경로 등 해당 공정의 작업환경을 확인할 예정이다.
작업자 유해 요인 노출 조사는 작업자 집단 면담을 통해 유해 요인 노출 가능성과 강도를 분석하고 작업자 집단의 건강 수준을 평가,사게임유해 요인이 발병에 미치는 수준을 분석한다.
조사위원회는 발병 인과관계 분석과 작업환경 위험 요인이 확정되면 내년 2월부터 4월까지 3개월간 유해 요인 제거 및 노출 최소화를 위한 개선 방안을 수립해 공사에 제시하는 역할까지 맡는다.
한편 공사는 혈액암으로 인한 산업재해가 승인된 2019년부터 유해 물질인 벤젠 성분이 포함된 신나의 사용을 전면 중단했다.2022년부터는 벤젠계 희석제 사용이 불필요한 전동차용 친환경 수성페인트를 개발해 사용하고 있다.
페인트 건조 시 발생하는 유해 물질 차단을 위해 친환경 도장 설비를 3개 차량기지(군자,사게임신정,지축)에 구축했으며 내년 6월까지 2개 기지에도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세척 시 발생하는 유증기 비산 방지를 위한 환기설비도 5개 차량기지 18개소에 추가 설치한다.
공사는 배수펌프실 점검 환경 개선을 위해서도 2017년 56개역 배수펌프실에 국소배기장치를 설치한 바 있다.
백호 서울교통공사 사장은 "조사위원회의 조사 결과 등을 토대로 유해 요인 노출 직원의 건강 검진과 발병 직원 지원 등 보호 방안을 적극 마련하겠다"며 "향후 작업장 유해 물질 노출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하고,추가 작업환경 개선도 추진함으로써 직원이 안전한 작업환경에서 보수 및 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사게임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사게임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조 장관은 모두 발언을 통해 "1994년 한미일 3국 정상회의가 처음 열린 지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며 "이번 회담은 우리가 함께하는 여정의 상징적인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게임,[헤럴드경제=김성훈 기자] 영국에서 한 골프연습장에서 남성이 여성에게 원하지도 않은 스윙 조언을 하는 동영상이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