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스파르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첫 갤럭시 AI 포럼 '살롱 드 AI'
모바일 AI 적극 사용자,스파르타삶의 질 만족할 확률 1.4배 높아
"단순 작업 넘어 소비자 돕는 실질적 경험 제공"
삼성전자가 갤럭시 제품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AI) 응용 서비스 '갤럭시 AI'의 효과를 학술적으로 검증하는 행사 AI 포럼 '살롱 드 AI(Salon d'AI)'를 1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처음 열었다.이 자리에서 갤럭시 AI를 비롯해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AI'가 삶의 질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삼성전자와 생성형 AI 연구소인 시메트리가 공동으로 한국·미국·영국·독일·프랑스 5개국의 만 18세 이상 5,스파르타000명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AI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의 58%가 삶의 질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이는 모바일 AI를 적게 이용하는 사람이 긍정적 답을 할 확률(42%)보다 대략 1.4배 높다.한국은 모바일 AI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 적게 사용하는 사람에 비해 약 1.8배 더 삶의 질이 높다고 평가해 가장 큰 차이를 보였다."모바일 AI 사용을 희망하는가"라는 질문에도 76%가 그렇다고 답변해 모바일 AI 수용도가 가장 높았다.5개 나라 평균은 52%다.
모바일 AI의 적극 사용자는 이용 경험에 만족해 더 많은 기능을 활용하고자 했다.이들의 56%가 다른 언어로 소통하기 위해,스파르타51%는 새로운 관점과 가능성을 확인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더 사용하고 싶다고 응답했다.연구를 주도한 크리스 브라우어 런던 골드스미스대 경영학 연구소 혁신국장은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과거 일차원적이고 단순한 작업을 돕던 AI가 이제는 생산성과 창의성에 걸쳐 사용자의 일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