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카르도 산체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서울 도봉구 창동서 건축,리카르도 산체스2027년 3월 준공 예정
2만8000명 수용 가능한 K-콘텐츠 복합 문화 공간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카카오가 출자한 국내 최대 규모 음악 전문 공연장 '서울아레나'가 착공한다.
카카오는 서울시와 2일 서울 도봉구 창동 서울아레나 부지에서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서울아레나는 최대 2만8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1만8269석 규모의 K팝 중심 음악 전문 공연장이다.최대 7000명까지 수용 가능한 중형 공연장과 영화관,상업시설 등으로 구성된 복합문화시설이다.
BTO(건설-양도-운영) 방식의 민간투자사업으로 주식회사 서울아레나가 사업비 조달과 설계·시공 감독,리카르도 산체스준공 후 30년간 운영을 맡는다.
카카오는 서울아레나 대표 출자자로서 사업에 참여한다.그동안 K팝 성장세에 비해 부족했던 전문 공연 시설에 대한 사회적 요구를 고려해 공연 시장의 질적 성장,K팝 글로벌 위상 강화 등에 힘을 보태기 위해서라고 설명했다.
2027년 3월 준공 예정인 서울아레나는 최첨단 건축 음향,리카르도 산체스가변형 무대·장치,시야 확보가 가능한 객석 구조 등 대중 음악 공연에 특화된 전문 인프라를 도입한다.
다양한 형태의 무대를 빠르게 설치,리카르도 산체스해체할 수 있는 전문 장비도 도입해 무대 설치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초대형 공연을 위한 세트 설비 반입 인프라도 갖춰 글로벌 공연의 기회도 확대할 계획이다.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한 영화관 등의 상업시설도 함께 개발해 K-콘텐츠 복합 체험 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도 발표했다.공연장이 위치한 동북권 도시재생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아울러 지역사회 발전와 소외된 예술인들의 성장 프로그램 연계,지역 문화단체나 주변 상권과 함께 하는 행사,리카르도 산체스사회적 약자 채용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착공식에 참석한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아레나는 한류 관광 메카로서 다시 강북전성시대를 이끌고 매력도시 서울을 대표하는 동북권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면서 "서울아레나에서 전 세계 한류팬들과 함께 K팝 공연을 관람하는 그 날까지 서울아레나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정신아 카카오 대표는 "서울아레나가 대중음악 관련 직업을 꿈꾸는 청년의 성장과 산업·지역 발전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의 구심점이 되리라 기대한다"며 "카카오는 이 같은 서울아레나의 목표가 성공적으로 달성될 수 있도록 맡은 바 책임을 다 할것"이라 밝혔다.
리카르도 산체스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리카르도 산체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마취는 대부분의 수술에 필수적인 절차라는 점에서 사실상 수술 축소 및 취소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리카르도 산체스,한 총리는 "(북한이) 군사합의를 파기하고, 러시아와 불법으로 무기를 거래하면서, 국제사회에 위기감을 고조시키고 있다"며 "북한의 위협과 무력도발에 맞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확실히 지킬 수 있는 것은 오직 강력한 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