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시장 시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한훈 농식품부 차관 주재 '농식품 수급 및 생육 상황 점검 회의'
농축산물 가격이 3달 연속 하락하며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사과·배 생육 상황이 양호해 가격 상승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4일 한훈 농식품부 차관 주재로 '농식품 수급 및 생육 상황 점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통계청이 최근 발표한 6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농축산물 물가지수는 전년 대비로는 7.3% 상승했지만 전월 대비 2.2% 하락하면서 지난 3월 정점 후 석 달 연속 둔화세를 보였다.
농산물은 전년보다는 13.3% 상승,담시장 시간전월보다는 5.3% 하락했다.
2~3월 기상 악화로 가격이 높았던 채소류는 전월보다 11.9% 떨어졌다.
한 차관은 "배추 22.9%,담시장 시간대파 13%,풋고추 16% 등 대부분의 품목이 하락하며 농산물 물가 안정세를 이끌었다"고 말했다.
제철을 맞은 참외와 수박은 작황 양호 및 출하지 확대로 전월 대비 각각 25.1%,담시장 시간23.4% 하락했다.
축산물은 전년보다는 0.8% 감소했지만 행락철을 맞아 계절 수요가 증가해 전월보다는 3.1% 상승했다.
가공식품은 정부 정책에 대한 업계의 적극적인 협조로 전년 동월 대비 1.2%로 낮은 상승률을 보였다.외식 물가는 전년 동월 대비 3% 상승했다.
농식품부는 올해 사과와 배 생육 상황이 양호해 현재와 같은 가격 상승은 없을 것이라고 봤다.
한 차관은 "과수 화상병과 흑성병 발생 면적은 전날 기준 전체의 0.15% 수준으로 수급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밝혔다.
포도 등 국산 제철 과일의 경쟁품목을 제외한 바나나,담시장 시간망고 등 수입 과일 10개 품목에 대한 할당관세를 9월 말까지 연장한다는 방침이다.
한 차관은 "농식품부는 국민 여러분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 완화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식품·외식업계도 국민 여러분들의 물가 부담 완화에 계속해서 동참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담시장 시간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담시장 시간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가족의 소소한 주말 풍경이 공감과 응원을 자아낸다.
담시장 시간,바이든은 유화적인 이민 정책을 유지하되 유입 규모에 제동을 걸고 총기 규제를 강화하여 치안 불안을 해소하는 한편, 낙태권 보장으로 여성의 자유를 강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