뮌헨 사라고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창용 "금통위 논의로 독립 결정…아직 물가 판단 일러"
(서울=뉴스1) 김혜지 기자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앞으로의 기준금리 인하 결정과 관련해 "금융통화위원이 여러 의견을 보고 독립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총재는 이날 한은에서 개최한 상반기 물가안정목표 운영상황 점검 기자간담회에서 금리 인하 전망을 묻는 기자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이 총재는 "(인하 전망은) 7월 통화정책방향 결정회의(통방) 전에는 말씀드리기 어렵다"면서 "물가가 지난 5월 얘기한 그 경로와 같은 수준으로 가고 있지만 이 수준이 완전히 안정 목표 수준(2%)에 수렴했다고 확인할 수 있는지는 여러 다른 의견이 있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와 관련한 판단은 드리기 어렵고 7월 통방을 기다려 주셔야 금통위원과 같이 얘기할 수 있을 것"이라며 "데이터도 좀 더 봐야 한다"고 부연했다.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지난 16일 방송 인터뷰에서 '금리 인하에 가까운 환경이 조성되고 있다'고 평가한 데 대해서는 "독립적으로 결정하겠다"며 조심스레 선을 그었다.
이 총재는 "다른 여러분이 기준금리에 대해서 말씀하시는 데 대해서는 정보로서 더 많은 다양한 의견을 듣고 있고 이것이 독립성이라든지 그런 문제가 있다고 보지 않는다"면서 "금통위원들이 여러 의견을 보시고 저희들이 독립적으로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뮌헨 사라고사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뮌헨 사라고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앞서 그는 ‘VIP 격노설’과 관련해서도 미묘한 입장 변화를 드러낸 바 있다.
뮌헨 사라고사,kr[국민일보 관련뉴스]비린내 나는 대방어 환불요청에…“어린女, 내가 만만해?”“택배기사가 고양이 납치해갔다”… ‘학대’ 논란아이는 커 가는데… 줄어드는 정부지원“이런 비참함, 물려주고 싶지 않아”… 출산 거부하는 한국인들한국기자 말 끊더니 “미안한데…”, 北 축구감독 발끈한 이유“정부가 빚 갚아달라”면서… 인스타엔 해외여행, 통장은 ‘마통’입술, 빨리 늙는다…“일찌감치 보습·자외선 차단 등 관리 해줘야”“100그루가 밑동만 남았다… 황당한 포도나무 절도 사건“제가 가끔 미쳐요”… K팝 작곡가 마약 취해 거리 활보책임보험·공제 가입하면 의료과실 공소제기 못한다“선조치·후보고”… 주호민, 방송서 ‘고소 꿀팁’ 공유▶ 네이버에서 국민일보를 구독하세요(클릭)▶ ‘치우침 없는 뉴스’ 국민일보 신문 구독하기(클릭)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