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24년 04월 10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피츠버그 파이리츠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7일 부산대서 사업 설명회 개최
참여자들 전문 트랙과정 이수시멘트 업계가 전문인력 양성에 나섰다.
한국시멘트협회와 시멘트 업계는 지난 17일 부산대학교에서‘친환경 시멘트 산업 전문인력 양성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최근 조사에 따르면 국내 시멘트 관련 연구인력은 2021년 기준 983명인 것으로 조사됐다.한국시멘트협회 관계자는 “온실가스 감축 위기 대응에 필요한 연구인력은 고사하고 현대 건축문화를 이끌어 온 시멘트 산업의 위상에 부합하는 새로운 기술개발과 우수한 제품 유지 등 연구에 필요한 석·박사급 인재풀이 고사 위기의 상황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한국시멘트협회는 지역별 거점 대학교를 설정해 한양대학교(수도권),공주대학교(중부권),부산대학교(남부권)에서 향후 5년 동안 수혜 인원 162명의 석·박사를 확충하는 등 미래 기술개발에 필요한 인력 양성에 매진하기로 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각 거점 대학교에 개설된 전문 트랙 과정을 이수하게 되며,2024년 04월 10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피츠버그 파이리츠동시에 시멘트 기업체와 공동산학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의‘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일환으로 추진되는 이번 행사에는 산업통상자원부 관계자,최재원 부산대학교 총장,정연길 한국세라믹기술원장,2024년 04월 10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피츠버그 파이리츠이창기 한국시멘트신소재연구조합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최재원 부산대학교 총장은 “이번 인력 양성 사업은 국가 정책에 부합하고,재료공학적 접근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현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사업을 총괄한 김의철 한국시멘트협회 실장은 “단순히 연구인력의 감소만이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 대응을 위해 필요한 저탄소시멘트 제품 확대,순환자원 재활용 활성화,2024년 04월 10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피츠버그 파이리츠탄소 포집·저장 및 활용 기술 등 탄소 순환형 시멘트 생산공정 구현에 필요한 핵심 역할을 맡아야 할 기술·개발(R&D)분야 전문인력 확보가 최우선 과제”라며 “친환경 시멘트 소재,2024년 04월 10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피츠버그 파이리츠친환경 시멘트 공정,2024년 04월 10일 디트로이트 타이거즈 피츠버그 파이리츠친환경 시멘트 응용 등 세 가지 기술그룹별로 특화 또는 연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