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도르트문트 대 밀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배우 이영애가 재단법인 천안함재단에 5000만원을 기부했다‘6·25 전쟁 참전용사’가족인 이영애는 과거 이승만기념관과 한미동맹 단체 등에 기부를 해왔다.
재단에 따르면,도르트문트 대 밀란이영애는 기부금을 전달하며 “국가를 위해 목숨 바쳐 헌신한 분들께 항상 감사하다.이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고 기억하는 데 사용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안함재단은 지난 2010년 설립된 비영리 공익 법인으로 천안함 46용사 추모,도르트문트 대 밀란유가족 지원,도르트문트 대 밀란피격 당시 천안함 승조원들의 사회 정착 등을 지원하는 단체다.재단은 이영애의 기부금을 천안함 용사를 기억하고,도르트문트 대 밀란유가족과 참전 장병을 돕는 데 사용할 방침이다.
이영애는 아버지와 시아버지 모두 6·25 전쟁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한‘참전 용사’로,도르트문트 대 밀란그는 이전부터 보훈 관련 기부를 꾸준히 해왔다.지난 2015년 발생한 북한 목함 지뢰 도발 사건으로 부상을 당한 김정원·하재헌 중사에 위로금을 전달했고,도르트문트 대 밀란지난 2017년에는 K-9 자주포 사격훈련 중 순직한 이태균 상사와 정수연 상병을 비롯한 부상 장병에 성금을 냈다.이영애는 지난해 12월에도 한미동맹재단에 5000만원을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