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내셔널리그 지명타자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부산시는 15일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2024년 2분기 고용동향 분석 결과를 인용해 이 기간 부산의 청년층(15~29세) 고용률이 46.6%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이는 1999년 관련 통계 작성이 시작된 이래 가장 높은 수치다.
부산 청년 취업자 수는 지난해 같은 분기 대비 8000명 증가한 23만명으로 나타났다.특히 7대 특·광역시를 통틀어 유일하게 청년 취업자 수가 증가했다.
최고 9.2%까지 치솟았던 청년실업률도 지난해 2분기부터 부산 청년 경제활동참가율이 증가하면서 비교적 큰 폭으로 회복했다.
청년실업률은 6.6%로 전년 동기 대비 7대 특·광역시 중 가장 높은 회복률을 기록하면서 전국 평균과 동일한 수준으로 실업률 격차를 좁혔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는 산업은행을 비롯해 2차 공공기관 이전과 대기업 유치와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등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며 “청년과 기업 간 일자리 부조화 해소를 위해‘청년 일자리 토탈케어시스템’의 본격 가동해 청년 체감 고용률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