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주부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4명 탄핵소추안 발의
더불어민주당이 22대 국회에서 다시 검사 탄핵에 나섰다.민주당은 21대 국회에서 3명의 검사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해 가결한 바 있다.
민주당은 2일 이재명 전 대표의 '대장동·백현동 특혜 개발 의혹'과 '쌍방울 불법 대북송금 의혹' 사건 수사 담당자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발의했다.앞서 이날 민주당은 의원총회를 열고 강백신 수원지검 성남지청 차장검사,곡주부인김영철 서울북부지검 차장검사,곡주부인박상용 수원지검 부부장검사,엄희준 부천지청장 등 검사 4명에 대한 탄핵을 당론으로 채택했다.엄 검사와 강 검사는 이 전 대표의 대장동·백현동 의혹 수사를,박 검사는 대북송금 의혹 수사를 맡은 바 있다.김 검사는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 사건' 수사·재판 과정에서 최서원 씨(개명 전 최순실)의 조카 장시호 씨와 뒷거래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바 있다.
민주당을 비롯한 야권은 지난 21대 국회에선 검사 3명(안동완·이정섭·손준성)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통과시킨 전례가 있다.
이원석 검찰총장은 입장문에서 "탄핵소추를 통해 검사들의 직무를 정지시켜 이재명 전 대표에 대한 수사와 재판을 곤란하게 만드는 사법 방해"라고 정면 비판했다.
[서동철 기자 / 강영운 기자]
곡주부인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곡주부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5월 31일 밤에는 경기도 무형유산 ‘승무·살풀이춤’(보유자 김복련)이, 6월 1일 밤에는 국가무형유산 ‘발탈’이 야행 관람객을 맞는다.
곡주부인,kr[J-Hot]▶ "막내 子만 유산 18억"…누나 셋 울린 대법 계산법▶ 황정음, 8년 만에 파경…"결혼 내 인생 가장 큰 후회"▶ "내 마지막" 직후 떠났다…주역 대가 '놀라운 예언'▶ "안유진 골반에 나쁜 손" 팬 분노 부른 패션쇼 사진▶ 이젠 남자 '목' 노린다…에디슨 놀라게 한 日발명품▶ 중앙일보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중앙일보(https://ww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