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닝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AI 공동연구센터' 설립 업무협약…우수 인재 채용 연계도
(서울=연합뉴스) 장하나 기자 = 삼성전자가 서울대와 손잡고 인공지능(AI) 분야 기술 경쟁력 확보와 인재 양성에 나선다.
(서울=연합뉴스)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CTO겸 삼성리서치장 사장(왼쪽)이 1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김영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과 'AI 공동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2024.6.17 [삼성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삼성전자는 17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서울대와 'AI 공동연구센터'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전자 디바이스경험(DX) 부문과 서울대 공과대 대학원 협동과정 인공지능전공은 AI 공동연구센터에서 향후 3년간 AI 최신 기술 분야에 대한 산학협력 연구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연구과제는 온디바이스 AI,멀티모달 AI 등을 위한 세부 기술 확보로 구성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초 출시된 갤럭시 S24에 서클 투 서치,그로닝실시간 통역,그로닝포토 어시스트 등 다양한 AI 기술을 탑재했으며,그로닝비스포크 AI,그로닝AI TV 등을 출시하며 AI 기술이 적용된 제품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측은 빠르게 변화하는 AI 분야에서 서울대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AI 핵심 기술을 확보하고 제품 기술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과제에 참여하는 석·박사급 연구원을 대상으로 우수 인재 양성과 확보를 위한 채용 연계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전경훈 삼성전자 DX부문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삼성리서치장(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분야 기술 및 제품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AI 미래 연구 분야에 우수 인재 확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영오 서울대 공과대학장은 "서울대와 삼성전자가 서로 간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협약이 충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아갈 것"이라며 "두 기관이 AI 분야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조관계를 유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로닝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그로닝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특히 곽준빈은 “모기업 회장님이 드셨던 어묵 먹어보고 싶다”며 SNS를 뜨겁게 달군 ‘쉿’샷을 소환해 기대를 높였고, 얼마 후 해당 어묵집을 방문한 두 사람은 S그룹 회장이 섰던 자리에 그대로 섰다.
그로닝,다만 고피나스 수석부총재는 중기적으로 인구 고령화와 생산성 둔화로 2029년 중국 경제성장률은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