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넷마블 윈 조이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상보)
합동참모본부가 북한이 6차 대남 오물 풍선으로 추정되는 물체를 부양했다고 25일 밝혔다.북한은 전날에도 대남 오물 풍선 350여개를 날려 보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48분 기준 북한의 대남 오물 풍선으로 추정되는 물체가 경기 북부 지역에서 남동 방향으로 이동 중이다.
합참 관계자는 "적재물 낙하에 유의해달라"며 "떨어진 풍선 발견 시 접촉하지 말고 가까운 부대나 경찰에 신고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북한은 탈북민 단체 등의 대북 전단 살포에 맞대응한다는 이유로 지난달 28~29일,넷마블 윈 조이이달 1~2일,넷마블 윈 조이8~9일,9일 밤,24일 밤 등 총 5차례에 걸쳐 오물 풍선을 남쪽으로 보냈다.
전날 밤 날려 보낸 오물 풍선 350여개 중 100여 개는 경기 북부와 서울 등 우리 지역에 떨어졌다.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국회 도서관 인근에서도 북한이 보낸 오물 풍선이 발견돼 경찰과 군 당국이 수거했다.
우리 군은 북한의 5차 대남 오물 풍선 살포에도 대북 확성기 방송은 실시하지 않았다.오물 풍선에서 유해 물질이 발견되지 않았고 우리 측 피해가 없었다는 점이 영향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오물 풍선 내용물은 대부분 종이류의 쓰레기로 파악됐다.
다만 대북 확성기 방송이 시행될 여지도 있다.합참은 "모든 것은 북한의 행동에 달려 있으며 군은 북한의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다"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