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보스턴 기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본사 까다로운 검증·승인 부합하지 못하는 일부 브랜드
중단되는 경우도 있어 단순한 숫자 비교는 지양해 달라”
유명 방송인 백종원이 운영하는 더본코리아 산하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창업 이후 존속 기간이 평균 3년에 그친 것으로 분석됐다.
이는 업계 평균 존속 기간에 견줘 매우 짧다는 지적도 나왔다.이에 본사 측은 “단순한 숫자 비교는 지양해달라”는 입장이다.
8일 한겨레가 전국가맹점주협의회가 가맹사업 정보공개서와 공정거래위원회·통계청 자료 등을 토대로 분석한 결과,뉴욕 보스턴 기차더본코리아는 2008년 이후 현재까지 모두 50개 브랜드의 정보공개서를 공정위에 등록했다.
하지만 현재 운영 중인 브랜드는 빽다방·한신포차·새마을식당·홍콩반점 등 모두 25개다.해물떡찜 등의 브랜드는 더본코리아가 자진등록을 취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2022년 기준 프랜차이즈 본사가 평균 1.45개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점을 염두에 두면 더본코리아는 브랜드 신규 등록과 자진 말소가 활발한 셈이다.등록 취소한 브랜드 중에는 현재 운영 중인‘홍콩반점’과 유사한 중식당 브랜드인 홍마반점·도두반점·마카오반점 등도 있다.
더본코리아 가맹점의 존속 기간은 업계 평균에 견줘 매우 짧았다.
가맹점 존속 기간은 2020년 3.3년,2021년 3.2년,뉴욕 보스턴 기차2022년 3.1년이었다.창업 뒤 평균 3년 남짓이면 장사를 접는다는 의미다.
통계청과 농림수산식품부의 외식업경영실태조사상 2022년 전체 프랜차이즈 평균 존속 기간은 7.7년이었다.이는 잦은 브랜드 생멸과 무관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본사 매출과 가맹점 매출이 역의 관계를 갖는 것도 더본코리아의 특이점이다.
더본코리아 본사의 연 매출은 2010년 430억원에서 지난해 3880여억원으로 약 9배 증가했다.반면 같은 기간 전체 브랜드의 가맹점 평균 연 매출액은 8억7500만원에서 3억8680억원으로 반토막 났다.개별 브랜드별로 살펴봐도 빽다방 등을 제외하고는 거의 대부분이 본사 매출과 점주 매출액이 역관계를 보였다.
이에 대해 더본코리아는 근거를 제시하며 조목조목 반박했다.
사측은 “더본코리아는 빠르게 변화하는 외식 시장 트렌드에 맞춰 신속하게 신규 브랜드와 메뉴를 개발하는 게 강점인 회사”라며 “본부의 까다로운 검증·승인에 부합하지 못하는 일부 브랜드는 중단되는 경우도 있어 단순한 숫자 비교는 지양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가맹점 매출의 경우,최근 소형매장 비중이 커져 평균 매출액이 줄어든 영향이 있다.일부 브랜드는 코로나 이후 위축된 외식 소비심리·경기침체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며 “정보공개서상 브랜드별 가맹점의 평균 영업기간은 신규 오픈한 매장의 짦은 운영기간이 반영돼 줄어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욕 보스턴 기차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뉴욕 보스턴 기차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 3명, 파리패럴림픽 국가대표 선발강릉시청 장애인사격부 선수 3명이 올해 8월에 열리는 제17회 파리 패럴림픽에 국가대표로 선발됐습니다.
뉴욕 보스턴 기차,일본 무역진흥기구는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사무소를 내고, 기업인들의 방일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상용 비자 요건도 완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