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지하주차장 전기차 화재 사고 후속 조치
기존 전기차에 대한 특별 무상 점검도 권고
다음달 초 전기차 안전 종합 대책 발표
정부는 13일 모든 국내 전기차 제조사에 배터리 생산업체 등 배터리 정보를 자발적으로 공개하도록 권고하기로 했다.
정부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방기선 국무조정실장 주재로 관계 부처 회의를 열고 이같이 결정했다.
정부의 이번 결정은 지난 1일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발생한 전기차 화재 사고의 후속 조치로 나온 것이다.
그동안 업계에서는 전기차 핵심 부품인 배터리 관련 정보를 '영업 비밀'로 취급하면서 배터리 제조사 등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대로 공개하지 않았다.
인천 청라국제도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화재가 난 전기차에 애초 알려진 것과 다른 제조사의 배터리가 탑재된 사실이 알려지자 전기차 소유주들의 불안이 확산했다.그러면서 배터리 제조사를 정확하게 공개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져왔다.
정부는 또 이미 판매한 전기차에 대한 특별 무상 점검을 권고하기로 했다.현재 현대차와 벤츠가 전기차 무상 점검을 지원하고 있다.
정부는 아울러 전기차 화재 이후 공동주택 지하주차장 전기차에 대한 공포가 확산함에 따라 일정 규모 이상 공동주택 지하주차장의 소방 시설 긴급 점검도 추진하기로 했다.
정부는 업계와 전문가 의견 수렴,늘관계 부처 회의 등을 거쳐 다음 달 초 전기차 안전 종합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늘 - 최고의 온라인 슬롯사이트
늘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18% 자사주 소각하라"…금호석유 '조카의 난'경영권 분쟁 재점화주총 앞두고 박철완 前상무 반기행동주의 차파트너스와 협력모든 권리 위임…총 지분 10.
늘,08/ ⓒ 로이터=뉴스1 ⓒ News1 박재하 기자(서울=뉴스1) 김정현 기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의 종전가능성을 언급하며 국내 증시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