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옷 스타일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이사회서 결론…업계선 합병 가능성에 회의적
[서울=뉴시스]황재희 기자 = 바이오의약품 개발기업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과의 합병 유무가 오늘 결정된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셀트리온은 이날 이사회를 열고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 합병 유무를 결정한다.
앞서 홈페이지를 통해 “개인,국내외 기관 등 전체 주주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셀트리온제약 합병에 대한 주주의견 청취는 지난 12일부로 종료됐으며,옷 스타일 월드컵현재 종합결과를 집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외이사들로만 구성된 합병 검토를 위한 특별위원회에서는 종료된 설문조사 결과 및 시너지 관련,옷 스타일 월드컵위험 관련,외부평가 등 합병의 종합적인 영향에 대해 다각도 검토를 실시해 16일 이사회에 결과를 보고할 예정”이라며 “이사회에서 최종 결론이 나오는 즉시 홈페이지를 통해 주주들에게 신속히 그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셀트리온은 주주들의 합병 의사를 매우 중요하게 보고 있다.
셀트리온은 "1차 합병인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의 합병은 주주들의 압도적인 지지가 있었기에 성사될 수 있었다"며 "마찬가지로 현재 검토 중인 통합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과의 2차 합병 역시 대다수 주주들의 동의를 대전제로 주주가치 제고에 긍정적인 결과가 있을 경우에만 진행될 것"이라고 했다.
업계에서는 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의 합병이 쉽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셀트리온 주주 약 90%,셀트리온제약 주주 30% 가량이 합병에 반대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셀트리온 주주들은 셀트리온에 비해 셀트리온제약의 주가가 고평가돼 있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다.이에 합병 시 재분배되는 주식 수를 결정하는‘합병 비율’에서 손해가 불가피하다는 분석이다.
14일 종가 기준 셀트리온제약 주가는 7만7100원,옷 스타일 월드컵셀트리온은 19만4600원으로,옷 스타일 월드컵약 2.5배 차이가 난다.반면 매출 측면에서는 셀트리온이 약 6배,시가총액의 경우 약 12배까지 차이가 나는 상황.
셀트리온 소액주주연대 측도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 간 합병은‘제조와 판매 일원화를 통한 원가경쟁력’이라는 합병 효과가 분명했으나,옷 스타일 월드컵셀트리온과 셀트리온제약과의 합병 시너지는 불분명하다”고 주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