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 부에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앵커]
정부가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2.6%로 높였습니다.
남은 하반기 경제 정책은 회복세 확산과 민생 안정에 우선 순위를 두고,내수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강은나래 기자입니다.
[기자]
정부가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2.6%로 종전보다 0.4%포인트 올렸습니다.
세계 경제 성장세와 우리 수출 개선세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반영된 것으로,한국개발연구원,KDI와 경제협력개발기구,산티아고 부에노OECD 전망치와도 부합합니다.
경상흑자 전망치도 500억 달러에서 630억 달러로 상향했습니다.
물가는 둔화 흐름을 지속하며 연 2.6% 상승,산티아고 부에노취업자는 23만명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다만,건설투자 부진 등으로 내수는 부문별로 회복에 속도 차가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최상목 /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고물가·고금리에 따른 부문 간 회복 속도 차이로 소상공인 등의 체감경기는 여전히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하반기 경제정책은 회복세 확산과 민생 안정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고금리와 고물가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자영업자 맞춤형 금융 지원 등이 마련됩니다.
하반기 물가 안정과 생계비 경감을 위해 농산물 할인과 에너지 바우처 지원을 확대하고,공공요금 인상을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건설 투자 활성화 대책도 내놓았습니다.
공공부문 등 투자·융자 규모를 계획보다 15조원 늘리고,지역활성화투자펀드 3천억원 연내 소진을 목표로 프로젝트 발굴에 나섭니다.
또 내수 진작을 위해 전기차 추가 보조금 지원을 화물차에도 한시 확대하고,농어촌 민박 면적 제한을 완화하는 등 국내 관광 유도에도 나섭니다.
다만,산티아고 부에노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산티아고 부에노PF와 가계부채는 하반기에도 여전히 우리 경제 뇌관.
정부는 PF 시장 안정화에 94조원 규모의 유동성을 공급하고,산티아고 부에노1분기 말 91.9%로 내려간 GDP 대비 가계부채 비율을 연말 90%대 초반 수준으로 관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연합뉴스TV 강은나래입니다.()
[영상취재 이덕훈]
#하반기 #경제정책방향 #최상목 #기재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산티아고 부에노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
산티아고 부에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에스토니아는 전 세계 12위권에 해당하는 혁신적인 스타트업 생태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2007년 세계 최초로 전자투표를 도입하는 등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수준이 높다.
산티아고 부에노,반면 보험사는 11억7000만달러 감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