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휴스턴 디나모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윤석열 대통령 광복절 경축사 비판
[광주=뉴시스] 변재훈 기자 =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 지원단체가 윤석열 대통령의 제79주년 광복절 경축사에 대해 "충격적이다"며 성토했다.
일제강제동원시민모임은 15일 논평을 내고 "역대 보지 못한 충격적인 광복절 경축사다.윤 대통령은 79주년 광복절 경축사에서 일본의 반성과 책임을 언급조차 하지 않았다.조국 광복에 헌신하신 항일 독립지사들에게 차마 낯을 들기 어려운 참담하고 부끄러운 광복절이다"고 밝혔다.
이어 "경축사에는 일본과 관련된 '침략','식민지','책임',휴스턴 디나모'반성','사죄' 표현은 단 한마디도 없었다.'북한' 33회,'통일'은 36회 언급하면서도 '독립’은 기껏 3회에 그쳤다.'항일' 표현은 아예 입에 올리지도 않았다"면서 "윤 대통령은 광복절이 어떤 날인지 알고나 있느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윤 대통령은 일본이 껄끄러워하는 민감한 사안에 대해서는 스스로 언급을 피했다.일본의 적반하장과 역사 도발이 계속되고 있지만,휴스턴 디나모일제의 반인도 범죄에 고통 받은 강제 동원·위안부 피해자 문제는 언급조차 하지 않았다"고 목소리 높여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