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중독치료센터 번호 - 월볼샷
도박중독치료센터 번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차세대 먹거리 실버타운]③
이지스운용,현대건설과 시니어레지던스 '박차'
신세계,도박중독치료센터 번호미래 10년 먹거리로 '시니어 레지던스'
엠디엠,동탄에 국내 최초 '헬스케어 리츠' 추진
한미글로벌,내년 4월 송파 '위례 심포니아' 공급
이 기사는 2024년06월18일 08시20분에 마켓인 프리미엄 콘텐츠로 선공개 되었습니다.
[이데일리 마켓in 김성수 기자] 부동산 경기 위축에 새로운 시장을 찾던 자산운용사,건설사,시행사들이 실버타운 개발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자산운용사가 요양시설 운영 경험이 있는 업체와 손잡고 진행하기도 하고,건설사와 시행사가 손잡고 사업을 진행한 사례도 있다.대기업의 경우 건설,호텔,
도박중독치료센터 번호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 위주로 실버타운 개발에 진출하고 있다.
이지스운용,현대건설과 시니어레지던스‘박차’
1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이지스자산운용은 서울 종로구 평창동 153-3 일원에 국내 자산운용사 최초로 실버타운 문을 열었다.KB골든라이프케어와 협업해서 공급한‘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다.해당 건물은 지하 2층~지상 5층,
도박중독치료센터 번호1개동,164가구 규모다.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 카운티’1층 로비 (사진=이지스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이 부동산 펀드를 조성해 기존 건물을 실버타운으로 리모델링했고,KB골든라이프케어는 실버타운 운영을 담당하고 있다.KB골든라이프케어는 서초,위례 등에서 요양시설과 케어센터를 운영한 경험이 있다.
전담 사회복지사가 입주자에게 24시간 응급 대응 서비스를 제공하며,가구 내 설치된 건강 모니터링 센서로 스트레스와 수면의 질을 모니터링한다.또한 수면 중 응급 상황을 감지하는 등 입주자의 건강 지원을 위한 서비스도 운영한다.
이지스자산운용은 현대건설과 협업해서 서울 은평구 진관동에‘은평 편익5 시니어레지던스 복합 개발사업’을 추진한다.올해 하반기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오는 2027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대기업의 경우 건설,호텔,보험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가 실버타운 개발사업에 유입되고 있다.대표적으로 롯데그룹은 롯데건설과 롯데호텔 계열사를 활용해서 실버타운 사업 확장을 모색 중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급된 임대형 실버타운‘VL르웨스트’는 롯데건설이 시공하고 롯데호텔이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롯데가 보유한 호텔 및 마트 부지 등이 미래에 실버타운으로 개발될 가능성도 있다.
신세계그룹도 신세계프라퍼티를 통해 실버타운 사업에 진출할 예정이다.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작년 창립 10주년 기념식에서‘미래 10년 먹거리’중 하나로‘시니어 레지던스 사업’을 꼽았다.
[표=이데일리 김일환 기자] ◇ 엠디엠,동탄에 국내 최초‘헬스케어 리츠’추진
건설사와 시행사가 손잡고 사업을 진행한 사례도 있다.부동산 디벨로퍼 엠디엠(MDM)그룹은 경기 의왕백운밸리에 노인복지주택‘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1단지’를 지난 1월 공급했다.시공을 대우건설이 맡았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최고 16층,총 7개동으로 이뤄져 있다.이 중 2개동에 노인복지주택 325가구,나머지 5개동에 오피스텔 512실이 있다.임대인은 엠디엠의 자회사 엠디엠플러스다.단지에 입주하려면 입주일(2025년 11월 예정) 기준으로 60세 이상이어야 한다.
엠디엠은 작년에 이미 같은 명칭의 2단지를 공급했다.총 541가구 규모며 오피스텔 330실,스위트(노인복지주택) 211가구로 이뤄졌다.스위트 입주자는 가사노동 부담이 없다.전담 영양사가 건강식 식사를 준비해주고,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서비스가 제공돼서다.
또한 엠디엠플러스는 경기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 국내 최초로‘헬스케어 리츠(부동산투자회사)’사업을 추진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작년 12월 화성동탄2 의료복지시설 용지에 국내 최초로 시니어주택과 오피스텔·의료·업무·상업·문화시설 등을 복합 개발·운영하는‘헬스케어 리츠 사업’공모를 시행했다.부지에는 2550가구 규모 시니어주택과 874실 규모 중·대형 평형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LH는 엠디엠플러스와 사업 협약을 맺은 뒤 헬스케어 리츠 설립 및 영업인가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이후 사업 부지 매매 계약을 체결하면 2026년 상반기 착공,2029년 준공 및 입주할 예정이다.
한미글로벌도 시니어 주택 사업 확장에 적극 나서고 있다.한미글로벌의 자회사 한미글로벌디앤아이는 서울 송파구 장지동 891번지에 중위소득 노년층을 대상으로 하는‘위례 심포니아’를 공급하고 있다.단지는 115가구 규모며 내년 3월경 입주한다.서울석병원,삼성서울병원,서울아산병원까지 차량으로 10분~20여분 이내 이동할 수 있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올해 시니어하우징을 역점 사업으로 정했다.자체 개발사업장인 광운대 역세권과 청라 의료복합타운에 시니어 하우징을 개발할 계획이다.향후 인천청라국제도시에 서울아산병원 컨소시엄이 추진하는 인천 청라의료복합타운 개발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