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9 fifa u-17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사망자에 10대 청소년도 포함…4명 중태
러시아,2019 fifa u-17 월드컵신형 유도폭탄으로 최근 하르키우 집중 공격
(서울=뉴스1) 정지윤 기자 = 러시아의 유도 폭탄이 우크라이나 제2 도시인 하르키우의 한 건물을 강타해 사망자가 발생했다.
2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는 이날 하르키우의 5층짜리 아파트에 유도 폭탄 4개가 떨어져 3명이 사망하고 52명이 부상했다고 밝혔다.
SNS에는 창문이 부서지고 발코니가 파괴된 모습이 유포됐다.아파트 바닥에는 폭탄이 떨어진 곳 근처에 잔해가 흩어져 있는 모습이 담겼다.인근 자동차와 버스들이 잔해 속에 파묻히기도 했다.
올레그 시니에구보우 하르키우 주지사는 부상자 52명 중 4명이 중태에 빠졌다고 전했다.사망자 중에는 10대 청소년도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러시아는 최근 하르키우를 집중적으로 공격하고 있는데,2019 fifa u-17 월드컵이때 다른 무기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유도 폭탄을 사용하고 있다.우크라이나는 러시아가 최근 하르키우 공격에 신형 무기인 'UMPB D-30 ' 유도폭탄을 사용했다고 밝혔다.
러시아 매체 로시스카야 가제타에 따르면 UMPB D-30은 항공기뿐 아니라 멀리 떨어진 지상에서도 발사할 수 있어 예상이 거의 불가능한 것으로 묘사됐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러시아군이 6월에만 우크라이나 목표물에 2400개 이상의 유도폭탄을 사용했으며,2019 fifa u-17 월드컵그중 약 700개가 하르키우를 겨냥했다고 주장했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의 공격을 막기 위해선 동맹국들의 군사 지원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이어 "지난 4월 미국 의회가 대규모 지원을 승인한 후 러시아의 파괴력과 빈도가 줄어들었다"며 "지체 없이 미국이 약속한 군사 지원 패키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