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보스 포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2022년 8월 경기 수원시의 한 다세대주택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되는 세 모녀가 난치병과 생활고로 고통을 겪었지만 기초생활수급 등 복지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이른바 수원 세 모녀 사건이다.
민선 8기 경기도는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긴급복지 핫라인과 긴급복지 위기상담 콜센터를 신설했고,경기복G톡,보스 포커경기도 긴급복지 누리집으로 긴급복지 핫라인을 확대 운영 중이다.
이렇게 출발한 경기도의 복지 정책은 지난해‘경기 360도 돌봄’정책으로 이어졌다‘360도 돌봄’은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연령·소득과 무관하게 위기 상황에 놓인 모든 도민을 지원하는‘누구나 돌봄’▷아이 돌봄이 필요한 가정이라면 언제라도 원하는 시간에 긴급돌봄을 제공하는‘언제나 돌봄’▷기관·가정,보스 포커야간·주말 어디서나 장애인 맞춤 돌봄을 제공하는‘어디나 돌봄’등 3가지로 구성됐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돌봄의 빈 곳을 360도 전부 채우고 싶다.그래서 의욕적으로 이와 같은 돌봄 정책 패키지를 내게 됐다”면서 “새로운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선제적이고 창의적인 복지의 모형을 경기도에서 만들어 보고 싶다”고 정책 구상 배경을 설명한 바 있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360° 돌봄 사업 내용의 내실화를 기하여 선도적 복지모델사례를 만들어 나가고,도내 시군에 점차적 사업 확대를 통해 도민 누구나·언제나·어디나 빈틈없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