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핸드볼협회
NO.2: 핸드볼협회 회장
NO.3: 핸드볼협회 난동
NO.4: 핸드볼협회 선수등록
NO.5: 핸드볼협회 채용
NO.6: 서울시 핸드볼협회
AI기반 자동문서 생산성 등 향상
김연수 대표 "대중화 선도" 포부
온디바이스 AI는 사용자가 클라우드 서버에 접근하지 않고도 기기 내에서 AI 연산을 직접 처리토록 하는 기술이다.데이터를 외부 서버로 전송하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정보를 처리하고 신속하게 의사결정을 수행할 수 있다.
인텔의 고도화된 하드웨어와 한컴의 AI 기술을 결합하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초안 작성,문서 요약 등 AI 기반 자동 문서 생성 설루션의 핵심 기능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어 개인 생산성의 향상이 기대된다.
한컴은 지난 16일 인텔코리아의 AI 작업 처리에 최적화된 차세대 그래픽카드 '인텔 아크 B시리즈' 국내 출시 행사 자리에서 '온디바이스 AI로 여는 생산성 혁신'을 주제로 세션 발표를 진행하고,핸드볼협회인텔과의 협력 방안을 공개했다.
양사는 온디바이스 AI 시장의 확대에 대응하고,AI PC 환경에서 새로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한컴은 현재 주력 AI 제품인 '한컴어시스턴트'와 '한컴피디아'를 온프레미스 및 클라우드 환경을 넘어 온디바이스 영역으로 확장하기 위한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특히,인텔의 검색 증강 생성(RAG) 기술과 한컴피디아의 연합을 통해 상승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이와 더불어,핸드볼협회양사는 한컴의 자회사인 에듀테크 기업 한컴아카데미와 협력해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할 예정이다.
한컴은 이번 협력을 발판으로 한컴어시스턴트 뿐만아니라 향후 출시 예정인 '한컴 소형 언어 모델(SLM)'의 고도화와 확장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김연수 한컴 대표는 "온디바이스 AI를 통해 더 많은 사용자가 AI 기술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AI 접근성을 확대함으로써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