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AI 유니콘 기업 2027년까지 3개사 육성
민관 손잡고 투자 규모 4000억→1조원
중기부,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 전략
고성장 5개 분야 스타트업 적극 지원키로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서울 강남구 조선팰리스 호텔에서‘AI 스타트업 링크업 협의회’첫 회의를 열고‘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 전략’을 발표했다.AI 스타트업이 국내에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 이를 통해 해외 무대로 도약할 수 있게 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번 전략의 핵심은 해외에서 활약하는 AI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것이다.중기부는 AI 스타트업이 크게 성장할 수 있는 5개 분야를 정하고 적극 지원해 제2의 오픈AI 또는 엔비디아를 만들겠다는 목표다.선정된 5개 분야는 경량화언어모델(sLLM)·팹리스·제조·헬스케어·문화콘텐츠다.
우선‘온디바이스 AI’에 최적화된 sLLM,팹리스 스타트업을 각각 선발해 기술에 맞는 상용화,회제품 검증,스케일업(기업 규모 확장)을 지원한다.온디바이스 AI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AI 기능을 수행하는 기술을 말한다.인터넷 연결을 하지 않더라도 그림,영상,음악 등을 만들고 실시간 통번역을 할 수 있다.제조,회헬스케어,회문화콘텐츠 등 3대 분야에 대해선 산업별 특성에 맞는 기술 고도화,데이터 수집 비용 지원 등을 제공한다.
AI 스타트업과 수요기업의 매칭도 돕는다‘온디바이스 AI 챌린지’의 지원 대상을 기존 노트북에서 생활가전,회스마트폰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확대하면서다.온디바이스 AI 챌린지는 뛰어난 AI 기술을 갖고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올해 초 10개 스타트업이 뽑힌 상태다.성과가 우수한 스타트업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를 출시하는 기업과 연계된다.또,회LG전자가 출시할 차세대 LG 노트북에 온디바이스 AI 기술을 탑재한다.
금융 지원도 강화한다.AI 스타트업에 투자하는 해외 벤처캐피털(VC) 펀드를 조성하고 투자 유치를 성공한 스타트업에는 K-글로벌스타 펀드 매칭 투자,회기술 보증 등 중기부의 추가 금융 지원 패키지를 제공한다.중기부 관계자는 “지난해 4000억원 규모로 이뤄진 AI 스타트업 투자 규모를 1조원까지 끌어 올리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
창업과 인재 채용도 돕는다.AI 대학원 석박사를 대상으로 고성장 AI 분야 창업과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인도,베트남 등의 우수한 해외 AI 인력을 발굴해 국내 스타트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오영주 중기부 장관은 “이번 레벨업 전략을 통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고성장 분야의 국내 AI 스타트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주도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회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회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서울교통공사는 22일 첫차부터 오전 9시까지 1, 2, 3, 4, 5, 7호선에서 지연이 발생했다고 보고했다.
회, 이어 “경험자로서 그 부조리와 불의에 대해서 수용하는 것이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