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라머니 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지적을 받아온 동물학대 범죄에 대한 양형기준이 마련된다.동물 생명권에 대한 국민 관심도가 높아진 시대 변화를 반영한 것으로 양형기준이 신설되면 재판부마다 들쭉날쭉한 처벌 수위가 균일해지는 효과가 생긴다.
대법원 양형위원회는 지난 17일 전체회의를 열어 동물보호법 위반 범죄에 대한 양형기준을 만들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양형위는 동물을 죽이거나 죽음에 이르게 하는 행위와 동물에게 고통을 주거나 상해를 입히는 행위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해 기준을 세우기로 했다.
잔인한 방법으로 동물을 죽이는 행위,같은 종의 다른 동물이 보는 앞에서 죽음에 이르게 하는 행위,가라머니 사이트유기동물을 포획해 죽이는 행위,가라머니 사이트물리적·화학적 방법으로 상해를 입히는 행위 등에 대한 구체적 처벌 기준이 마련될 예정이다.
현행 동물보호법은 동물을 죽이는 행위는‘징역 3년 또는 벌금 3000만원 이하,가라머니 사이트동물에 상해를 입히는 행위는‘징역 2년 또는 벌금 2000만원 이하’로 처벌토록 정한다.하지만 별도의 양형기준이 없어 법원과 재판부마다 선고 형량에 편차가 있거나 벌금형에 그치는 등 처벌이 약하다는 비판이 이어져 왔다.반려인구가 늘고 동물복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시대상을 반영하지 못한다는 것이다.실제 경찰에 접수된 동물학대 신고는 2010년 69건에 불과했으나 2021년 1072건,가라머니 사이트2022년 1237건으로 급증했다.
법원은 법관마다 형량이 들쭉날쭉해 사법부 신뢰가 깨지는 일을 방지하고자 주요 범죄군에 양형기준을 두고 형량을 정하도록 권고한다.양형기준을 반드시 지켜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벗어날 경우 판결문에 사유를 적어야 해 준수율이 90%에 달한다.양형위 관계자는 “기준 신설로 동물학대 범죄에 대한 처벌 수위도 균질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양형위는 또 법정형만 있고 구체적인 양형기준은 없었던‘피보호·피감독자 추행·간음’과‘공중밀집장소 추행’은 성범죄 양형기준에 포함하기로 했다.양형위는 하반기 회의에서 세부적인 권고형량 범위 등을 구체화한 뒤 내년 초 각 양형기준을 최종 확정한다.
가라머니 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가라머니 사이트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이스라엘과 하마스가 강경했던 태도를 누그러뜨리며 합의에 한 걸음 다가섰다는 보도도 나왔다.
가라머니 사이트,의대 증원 확정에도 의대생들 수업 거부집단유급 우려 커져…8월 개강 마지노선일부 대학은 '6월 초 복귀' 필요하단 입장실제 유급 마지노선은 '8월 말' 관측도 나와7600여명 동시 수업 가능성…교육여건 우려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지난 12일 서울 시내의 의과대학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