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엑스베ㅛ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디지털·스마트화로 생산성 개선…공정 소요 시간 1시간 단축
[LG전자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강태우 기자 = LG전자는 최근 인도네시아 땅그랑과 찌비뚱에 위치한 현지 생산법인에서 해외 진출 협력사 32곳 임직원들과 함께 생산성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고 7일 밝혔다.
인도네시아는 LG전자의 아시아 생산 거점 지역 중 하나다.
LG전자는 인도네시아에 제품 개발부터 생산,원엑스베ㅛ판매,원엑스베ㅛ서비스까지 이어지는 현지 완결형 사업 구조를 구축하고,프리미엄 가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여기에 더해 칠러,원엑스베ㅛ시스템에어컨 등 상업용 공조 장치를 앞세워 기업간거래(B2B)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또 21개의 지사를 둔 자카르타 소재 판매법인,200여개의 서비스센터를 관할하는 서비스법인,2개의 생산공장,원엑스베ㅛ그리고 올해 설립된 연구개발법인까지 인도네시아에 총 5개 법인을 두고 있다.
이 자리에서 태국과 인도,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 진출한 6개 협력사가 생산 및 품질 공정의 개선 사례를 공유했으며,원엑스베ㅛ스마트 팩토리 기술 적용 현황 등을 설명했다.
이들 기업은 LG전자의 스마트 팩토리 기술을 일부 도입해 공정 및 품질 검사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제조 효율성을 높였다.
이날 우수 사례로 소개된 가전부품 협력사는 생산 공정을 디지털화하고 설비를 원격 조정하는 '스마트 컨트롤타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해 공정 소요 시간을 1시간가량 단축했다.
인쇄회로기판(PCB) 어셈블리를 생산하는 협력사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통계적 품질 시스템을 도입해 효율성을 높였다.신규 유사 모델을 개발할 때 빅데이터로 불량 가능성을 확인해 사전 조치한 것이다.
수작업으로 금형 내 이물 및 불량 검사를 진행하던 한 협력사는 LG전자와 협업해 인공지능(AI) 프로그램 기반의 비전 검사 시스템을 도입하고 이를 통해 생산성을 제고했다.
이 밖에도 LG전자는 우수 사례로 소개된 협력사 중 4곳의 찌비뚱·땅그랑 지역 생산 현장을 다른 협력사와 함께 방문해 생산성 개선 우수 사례를 직접 볼 수 있게 했다.
왕철민 LG전자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장 부사장은 "협력사의 생산성 제고 과제를 함께 해결하며 제조 경쟁력을 높여 LG전자와 동반 성장하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엑스베ㅛ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원엑스베ㅛ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허승범 복지국장은 "2028년 경기도는 노인인구가 20%를 차지하는 초고령사회로 진입하게 된다"며 "도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적극 활용하고 기존 제도를 정비해 지속가능하면서도 더 많은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돌봄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원엑스베ㅛ,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이날 “16일 오후 6시 기준으로 전공의 숫자에서 상위 병원인 100곳 중 23곳에서 715명이 사직서를 제출했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