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램 오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명예훼손 사건을 직접 수사한 내부 근거를 공개해야 한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12일 서울행정법원 행정6부(부장판사 나진이)는 참여연대가 검찰총장을 상대로 낸 '검사의 수사 개시에 대한 지침(예규)' 정보공개거부처분취소 소송을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
서울중앙지검은 지난 대선 당시 여론개입 목적으로 허위 인터뷰를 통해 윤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를 받는 화천대유자산관리 대주주 김만배씨와 신학림 전 언론노조위원장을 직접 수사해 지난 8일 두 사람을 기소했다.
그러나 개정 검찰청법에 따라 검찰은 명예훼손 혐의 사건을 직접 수사할 수 없게 돼 있는데,텔레그램 오류검찰이 이 사건 수사에 나서면서 법령 취지에 어긋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관련해 대검찰청은 지난해 11월 "검사가 직접 수사를 개시할 수 있는 범죄와 증거 및 범죄사실이 동일해 직접 관련성이 인정된다"며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러자 참여연대는 판단의 근거가 된 예규를 공개하라고 했지만 검찰이 "공개될 경우 그 직무수행을 현저히 곤란하게 하거나 형사피고인의 공정한 재판을 받을 권리를 침해한다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정보"라며 거부하자 지난 1월 이 같은 거부처분을 취소해 달라며 소송을 냈다.
텔레그램 오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텔레그램 오류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주위로부터 인정을 받게 되므로 자연히 윗자리에 오를 인격이 갖추어져 운세가 상승하게 됩니다.
텔레그램 오류,박 지사는 이날 윤영빈 우주항공청장 등과 면담하며 "개청 과정에 수많은 난관이 있었지만, 우주항공청 직원들을 만나 기쁘다"고 환영 인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