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슈퍼 윈 홀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차세대 폴더블 OLED 등 혁신 기술 소개…게이밍 제품 풀라인업 전시삼성디스플레이가 1.5형 원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부터 △멀티 폴더블 OLED △초대형 QD-OLED까지 총 42종에 이르는 혁신 제품을 선보인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인공지능(AI)으로의 여정: OLED의 도약'을 주제로 14일부터 사흘간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K-디스플레이 2024'에 참가해 AI 시대를 앞당길 다양한 디스플레이 기술을 공개하고 체험형 전시 프로그 램을 통해 관람객을 만난다고 밝혔다.특히 게이밍 디스플레이 라인업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게이밍 존'도 설치해 게이밍 제품에 특화된 기술 리더십을 선보인다.
◇폴더블 OLED로 더욱 가까워진 AI의 미래
먼저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360도로 접을 수 있는 플립형 폴더블 '플렉스 인앤아웃'을 비롯해 △안팎으로 두 번 접히는 '플렉스S' △폴더블과 슬 라이더블 두 가지 기술을 결합한 '플렉스 하이브리드' 등 다양한 멀티 폴더블 OLED에서 폴더블 고유의 확장성과 가변성을 활용한 AI 인터페이스를 시연한다.
관람객들은 2분할된 화면에서 드로잉과 AI 이미지를 생성하고 3분할된 화면에서 사진 촬영과 AI 검색,슈퍼 윈 홀덤SNS 편집을 하는 등 폴더블 및 슬라이더블 OLED에서 AI가 일상화되는 미래를 경험할 수 있다.특히 미래 연구소 콘셉트의 '라운드 랩'에선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원형 OLED를 적용한 다양한 콘셉트 제품들을 소개하며,슈퍼 윈 홀덤AI 기술로 연결된 기기들이 언제 어디서든 정보를 주고 받는 미래 생활상을 잠시 엿볼 수 있게 해준다.
아울러 1.5인치 원형 OLED가 적용된 '스마트 키'를 비롯해 △스마트 헤드폰 △6.2인치 플렉시블 OLED가 적용된 '스마트 워치 클링밴드' △7.6인치 플렉시블 OLED가 적용된 '스마트 스피커' 등 OLED 콘셉트 제품들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대중에 공개된다.또 확장현실(XR) 헤드셋의 핵심 기술로 불리는 올레도스(OLEDoS) 신기술도 선보인다.신기술은 기존 RGB 방식 올레도스와 달리 화이트 방식(W-OLED) 올레도스로,1.3인치 초소형 크기에 업계 최초로 1만2000니트의 초고휘도 구현에 성공했다.인치당 픽셀수는 4000ppi로,슈퍼 윈 홀덤이는 4K TV 한대의 해상도를 동전 크기 초소형 화면에 담은 셈이다.
◇나만의 캐릭터가 초대형 TV 속으로…쇼케이스가 된 전시장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관람객이 직접 참여하는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먼저 'AI 아트 스튜디오'는 AI 프로그램이 관람객 실물을 촬영해 3D 아바타를 제작한 후 벽에 설치된 삼성디스플레이의 노트북·모니터·TV로 아바타를 송출해 관람객에게 나만의 쇼케이스 경험을 제공하는 이색 이벤트다.
이 과정에서 관람객들은 삼성디스플레이의 다양한 제품들이 동일한 컨텐츠를 기기간 경계없이 뛰어난 화질로 구현하는 것을 체험할 수 있으며 완성된 자신만의 아바타를 QR 코드로 소장할 수 있다.아울러 현대 미술가 고상우 작가와의 협업 프로젝트 '삼성디스플레이 X AI 고상우,슈퍼 윈 홀덤AI와 예술의 만남'도 눈길을 끈다.고상우 작가는 최신 AI 기술을 접목해 '지리산 반달 가슴곰' 영상 작품을 제작했으며 이를 삼성디스플레이 OLED와 QD-OLED 제품을 통해 생동감 있고 강력하게 전달한다.
◇'게임에 진심'…삼성디스플레이 게이밍 OLED 총출동
이번 행사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최근 게이밍 시장 내 자발광 패널 채용 확대에 발맞춰 게이밍 스튜디오 '에픽플레이'를 마련하고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전시하는 동시에 게임 유저를 위한 최상의 게임 환경을 선보인다.특히 휴대용 게임기 스팀덱을 비롯해 49·34·27인치 게이밍 모니터,슈퍼 윈 홀덤클리어 MR 인증을 획득한 15.6인치 노트북 등을 전시하는 한편 크래프톤과 협업해 관람객을 대상으로 서바이벌 슈팅게임 '배틀그라운드'를 직접 체험할 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 삼성디스플레이는 많은 해외 전시를 통해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폴더블 패널 내구성 테스트 시연을 준비했다.가령 OLED 생산라인에서 사용하던 'OLED 봇'이 7.6인치 폴더블 패널을 물이 가득 담긴 수조에 넣고 흔드는 것을 비롯해 △소금과 후추를 뿌려 철 수세미로 문지르기 △수십 개의 쇠구슬을 패널에 한꺼번에 쏟아 붓기 등의 시연을 통해 삼성 폴더블 제품의 강한 내구성을 소개한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국내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시인 'K-디스플레이 2024'에서 디스플레이 산업의 미래를 이끌 혁신적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기회가 될 AI와 게이밍 관련 기술들을 전시하고 관람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