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2018 러시아 월드컵 북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국토교통부는 오늘(26일) 오후 서울에서 국토교통 인구대응 전략 마련을 위해 민·관·학·연 전문가가 참여하는‘국토교통 인구대응 협의체’를 발족한다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저출생·고령화로 인한 인구감소와 인구구조 불균형 심화가 지역생활패턴과 주거형태,교통수요,2018 러시아 월드컵 북미산업경쟁력 등 국토교통의 핵심분야에도 급격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협의체 출범은 이로 인한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고,미래 정책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토부는 협의체 운영을 통해 인구구조 변화가 국토교통 전 분야에 미치는 변화,영향을 세밀하게 예측하고 대응하기 위한 정책 의제와 중점 추진과제를 발굴할 계획입니다.
협의체는 각 분야 전문가 총 44명으로 구성됐으며 정책 간 연계,부처 간 협력을 위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민간위원과 미래세대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2030자문단도 함께 참여합니다.
논의의 효율성을 위해 4개 분과(국토·도시,주택·토지,2018 러시아 월드컵 북미산업·일자리,교통·네트워크)로 구분되며 분야별 분과장이 참여하는 총괄반에서 전체방향을 조율하고,2018 러시아 월드컵 북미국토연구원에서 연구지원을 담당할 계획입니다.
박상우 국토부 장관은 “저출생·고령화가 급격히 진행되는 가운데 국토 공간의 변화,주택공급,인프라 투자 등은 정책 대응에 시간과 비용 투자가 많고 파급효과가 크기 때문에 장기적 시각에서 심도있는 정책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면서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협의체 위원들께 실현 가능성이 높은 창의적인 정책 제안을 아낌없이 부탁드린다”고 전할 예정입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국토부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