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바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연내 시판 목표
[헤럴드경제=손인규 기자]바이오 플랫폼 기업 알테오젠(대표이사 박순재)은 자사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 단독 제품‘테르가제’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시판허가를 받았다고 5일 밝혔다.
테르가제는 알테오젠의 하이브로자임 기술을 사용해 만든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ALT-B4)를 단독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현재 약 1조원 시장으로 추산되는 히알루로니다제 단독 제품 시장은 정형외과,샘바스신경외과,마취과,샘바스재활의학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통증이나 부종의 관리 혹은 약물 흡수를 빠르게 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기존의 시판 중인 히알루로니다제들은 소나 양 등 동물의 정소에서 추출해 생산하는 동물유래 제품이다.제품 품질 및 인체와 다른 이종 단백질의 투여로 인한 알러지 부작용 등에 대한 우려가 있었다.테르가제는 임상시험 결과에서 이러한 안전성에 대한 우려를 크게 줄였고,샘바스특히 항-약물 항체(ADA)가 발생하지 않아 반복 시술이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했다.
회사는 테르가제가 가진 품질적 우위가 시장을 빠르게 바꿀 수 있는 저력이 될 것이라 판단하고 있다.
박순재 알테오젠 대표이사는 “알테오젠의 전문성과 정체성을 유지하고 더 효율적인 실적 달성을 위해 이 분야에 전문성이 있는 자회사 알테오젠 헬스케어를 통해 테르가제 비즈니스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알테오젠 헬스케어는 효과적인 시장 진출을 위해 두 가지 방법을 병행한다.종합병원을 중심으로는 알테오젠 헬스케어가 직접 영업을 담당하고,샘바스그 밖의 의원 및 준종합병원 등을 대상으로는 영업력을 갖춘 제약사와 공동프로모션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샘바스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샘바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김헌영 강원대 총장은 이날 본보에 "아직 정해진 것은 없다"며 "지난주 의대와 논의했고 4일 회의를 통해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샘바스,전기차와 인공지능(AI) 등 중요 산업 분야에서 산업망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