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복권방허가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해병대 예비역연대,복권방허가17일부터 광화문광장 사용 신청
서울시 “사전 결정된 물놀이 행사 시절 설치… 내부 검토 중”
서울시가 해병대 예비역연대의 채상병 1주기 분향소 설치 신청에 대해 사전 결정된‘물놀이 행사’를 이유로 난색을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해병대 예비역연대 관계자는 8일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서울시에서 물놀이 시설 운영을 위해 채상병 분향소 사용 승인이 어렵다고 했다”고 말했다.이에 서울시 관계자는 “사전에 결정된 물놀이 행사 관련 시설을 설치하고 있는데,복권방허가뒤늦게 분향소 신청이 들어왔다”며 “현재 내부 검토 중”이라고 설명했다.
해병대 예비역연대는 채상병 1주기인 오는 19일을 앞두고 17일부터 서울시에 시민들이 참배할 수 있는 분향소를 설치한다는 계획이다.이를 위해 시민들이 다수 찾을 수 있는 광화문 광장에 먼저 사용 신청을 했다고 한다.해병대 예비역연대관계자는 “시민들이 분향할 공간으로 천막 두 동을 설치할 공간만 있으면 되는데 사실상 거절 당했다”고 주장했다.
서울시는 서울관광재단과 함께 광화문광장에서 운영하는‘2024 서울썸머비치’행사 관련 시설 설치가 진행되고 있어 분향소 설치 신청에 대해 추가적인 내부 검토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서울 시민들이 분수 등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파고라를 설치한 상태고,복권방허가탈의실·건조기 설치를 더 해야 하는 문제가 있다”고 설명했다.해당 행사는 채상병 1주기의 일주일 뒤인 오는 26일부터 시작된다.
해병대 예비역연대는 서울시의 최종 거절 통보를 받을 경우 별도의 공간을 찾아 분향소를 운영하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