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토코 유니스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작년 기준으로 50대였던 2차 베이비부머 세대가 올해부터 정년을 맞고 있습니다.이들 세대는 무려 천만 명에 육박하는데,이들의 은퇴로 경제성장률이 크게 떨어질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습니다.
김창섭 기자가 무슨 이야기인지 알아봤습니다.
[리포트]
한 달 전 직장에서 퇴직한 쉰 여덟살 김 모 씨.그동안 받던 월급의 절반도 안 되는 임금의 일자리를 찾고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김 모 씨 / 은퇴자 (58)
"지금 경기가 또 너무 안 좋다 보니까,코토코 유니스고용주 입장에서도 나이 많은 사람들을 누가 쓰려고 하겠어요?"
올해부터 11년간 차례로 은퇴을 맞는 2차 베이비부머 세대(1964~1974년생)는 모두 954만명.
한국은행은 이들 세대의 은퇴로 취업자수가 감소하면서 경제성장률이 연간 0.38%p 낮아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1차 베이비부머 세대(1955~1963년생)가 던진 성장률 충격파보다 더 큽니다.
다만,현재 58%에 머물고 있는 60대 고용률을 높인다면 성장률 충격을 최대 0.16%p까지 낮출 수 있다는 게 한은의 진단입니다.
특히 2차 베이비부머는 대부분 은퇴 후 일을 원하는데다,교육 수준이 높고 소비 여력도 커서 계속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재호 / 한국은행 조사국 과장
"경제성장률 하락 폭을 축소하기 위해서는 고령층 고용연장 제도와 관련된 사회적 합의를 본격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고용선진국인 일본은 25년 동안 '65세 정년'을 추진했고,코토코 유니스99%의 기업이 채택하고 있습니다.
TV조선 김창섭입니다.
코토코 유니스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코토코 유니스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솔루션사업부장 부사장은 "스템 냉장고의 편리하고 깨끗한 얼음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구독을 통해 부담 없이 프리미엄 가전을 이용하도록 하겠다"이라고 말했다.
코토코 유니스,이재명 "동료 평가 0점 맞은 분도 있어" 말하곤 '킥킥'뉴스 기사하위 20% 평가 의원 조롱 논란발언 중 웃음까지 터뜨려“당대표가 책임을 망각한 듯” 비판더불어민주당이 현역 의원 하위 20% 평가의 공정성을 놓고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대표가 22일 이 평가 내 구성을 설명하는 중 웃음을 터뜨리며 “동료 의원 평가를 거의 0점 맞은 분도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