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권 수집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UBS‘중립’→‘매수’·목표가 40→50달러
내년까지 금 가격 강세 전망
저평가 매력·전략적 매각 효과 등 긍정적[이데일리 유재희 기자] 세계 최대 금(Gold) 채굴 기업 뉴몬트(NEM)에 대해 내년까지 금 가격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는 데다 그동안 주가 흐름이 부진했다는 점에서 투자 매력이 크다는 분석이 나왔다.
이날 뉴몬트 주가는 전일대비 0.2% 오른 40.91달러에 마감했다.다니엘 메이저 분석대로라면 추가 상승 여력이 22%에 달하는 셈이다.
뉴몬트는 1921년 설립된 금 채굴 기업으로 생산량 기준 세계 1위다.지난 2019년 캐나다의 광산 기업 골드 코프를 인수한 효과다.금 채굴 기업 중 유일하게 S&P500 지수에 편입돼 있다.뉴몬트는 금 외에도 구리,복권 수집아연,복권 수집납,은 등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뉴몬트 주가는 지난 2022년 4월 86달러를 돌파한 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뉴몬트 스스로 시장에 제시했던 실적 가이던스를 충족하지 못하는 일이 반복되면서 투자자들로부터 신뢰를 잃었다는 게 다니엘 메이저의 분석이다.
다니엘 메이저는 특히 금 가격의 추가적인 상승 잠재력이 크다고 판단했다.그는 “내년 금 가격은 시장 예상을 30% 이상 웃돌 것”이라며 뉴몬트가 수혜를 누릴 것으로 평가했다.
뉴몬트의 자산 매각도 긍정적이라는 평가다.다니엘 메이저는 “향후 (자산)매각에 따라 20억~40억달러의 현금 유입이 기대된다”며 “전략적 매각은 운영의 간소화 및 효율성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이어 “저위험 지역 중심의 대규모 장기 자산으로 압축되는 만큼 가장 매력적인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기업 중 한 곳이 될 것이며 매력적인 브라운 필드 성장 프로젝트도 주목할 요인”이라고 강조했다.브라운 필드는 활동이 미미하거나 폐쇄된 지역을 재개발해 새롭게 생산 시설화 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편 월가에서 뉴몬트에 대해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는 총 25명으로 이 중 14명(56%)이 매수(비중확대 및 시장수익률 상회 등 포함) 의견을 유지하고 있다.평균 목표주가는 48.8달러로 이날 종가보다 19% 높다.
◆네이버 기자구독을 하시면 흥미롭고 재미있는 미국 종목 이야기를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미국 주식이든 국내 주식이든 변동엔 이유가 있습니다.자연히 모든 투자에도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그 이유를 찾아가는 길을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이데일리 유재희 기자가 서학 개미들의 길잡이가 되겠습니다.매주 화~금 오전 8시 유튜브 라이브로 찾아가는 이유 누나의‘이유TV’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복권 수집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복권 수집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젤렌스키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종전 방안을 논의하는 이번 회의에 미국과 중국 지도자의 참석을 호소했으나, 바이든 대통령은 민주당 기금모금 행사에 참석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고 중국은 불참을 선언했다.
복권 수집,권씨의 몬테네그로 현지 법률 대리인인 고란 로디치 변호사는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의 질의에 “우리는 이런 불법적 결정이 앞서 두건의 사례와 마찬가지로 항소법원에선 유지되지 않을 것임을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