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l error: Could not resolve: clients1.google.com (Could not contact DNS servers)
야구 견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구매 후 90일 이내 침수 이력 확인시
차량 가격·이전 비용 환불…보상금 지급
"소비자 우려 해소 위해 서비스 마련"[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국내 최대 직영중고차 플랫폼 기업 케이카가 본격적인 장마철을 앞두고,중고차 구매 시 침수차 구매를 우려하는 소비자들을 위해‘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날부터 9월 30일까지 운영되며,야구 견제내차사기 홈서비스와 전국 케이카 직영점을 통해 차량을 구매한 소비자라면 누구나 제공받을 수 있다.케이카에서 차량 구매 후 90일 이내에 진단 결과와 달리 침수 이력이 있는 차로 확인될 경우,차량 가격과 이전 비용을 전액 환불받을 수 있으며 추가로 500만원의 보상금도 지급된다.
케이카는 중고차 구매 시 소비자가 침수 여부를 판별할 수 있는 방법도 안내했다.우선 보험개발원의 카히스토리를 통해 중고차 구매 전에 침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자차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차량이나 차주가 보험 처리를 하지 않고 수리한 경우 등 침수 여부 확인이 어려운 상황도 있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침수 여부를 직접 확인하는 방법도 있다.차량 하부 전자제어장치(ECU)나 바디제어모듈(BCM) 등 주요 전장 부품에 표기된 제조일과 차량 제조일을 대조하거나,주요 부품의 오염 여부와 퓨즈박스의 흙먼지나 부식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 진흙 흔적,물 때,부품 교환 여부를 확인하고,야구 견제창문을 내린 상태에서 유리 틈 사이를 조명장치로 살펴 내부 오염 여부를 점검할 수 있다.실내 매트 아래 바닥재 오염 여부와 습기로 인한 냄새 등도 침수 여부를 판단하는 중요한 요소다.
정인국 케이카 대표는 “케이카는 중고차 시장을 이끄는 리더로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해 오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