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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범준 총괄 PD·주민석 디렉터 인터뷰…7월 2일 정식 출시
(성남=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넥슨게임즈에서 '퍼스트 디센던트'를 제작하는 이범준 총괄 PD(오른쪽)와 주민석 디렉터가 21일 경기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열린 출시 전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2024.6.26
(성남=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해외 게이머도 납득 가능한 BM(수익모델)과 완벽한 콘솔 지원으로 전 세계 루트 슈터 팬들을 잡겠습니다"
넥슨게임즈에서 '퍼스트 디센던트'를 총괄하는 이범준 프로듀서(PD)는 지난 21일 경기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진행된 게임 시연 및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이 같은 각오를 다졌다.
넥슨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PC·콘솔 루트 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는 최근 출시일을 오는 7월 2일로 확정했다.
(성남=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21일 경기 성남시 넥슨 사옥에서 열린 '퍼스트 디센던트' 출시 전 기자 간담회 자리에서 취재진이 플레이스테이션5 버전을 체험하고 있다.2024.6.26
루트 슈터(Loot Shooter)는 아이템 수집을 통한 성장 요소가 강조된 슈팅 게임의 한 장르다.국내에서는 다소 인지도가 낮지만,북미·유럽권에서는 '워프레임'·'보더랜드'·'데스티니' 등의 루트 슈터 게임이 좋은 평가를 받으며 인기 장르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이 PD는 "라이브 서비스를 하면서 세계 시장에서도 성공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게 프로젝트 목표였다"며 "기획 초기 단계부터 '완전한 크로스 플랫폼이 되는 루트 슈터 게임'을 만들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퍼스트 디센던트'라는 현재 타이틀은 2022년 8월에 처음 공개됐다.제작진은 약 2년간 총 2차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거치며 게임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 PD는 "튜토리얼 격의 프롤로그를 전면적으로 다시 제작해 이용자들의 진입 문턱을 낮췄다"며 "스토리도 중간에 여러 차례 갈아엎으면서 이용자 피드백을 과감히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게임 화면 캡처]
실제로 현장에서 체험해본 '퍼스트 디센던트' 초반부는 다소 장황했던 기존 프롤로그와 달리 게임의 세계관과 주요 등장인물,조작 방법 등을 압축적으로 배울 수 있게 구성돼있었다.
또 시연 공간 한쪽에서는 PC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5,am 코드엑스박스 시리즈 X로도 게임을 체험해볼 수 있었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그간 넥슨이 선보인 확률형 아이템 중심의 게임과는 달리 구매하면 진척도에 따라 보상을 주는 배틀패스를 중심으로 BM을 구성했다.
주민석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출시 후 8주간 '프리시즌' 후 시즌 1이 시작되는데,am 코드각각의 시즌은 약 세 달 간격으로 진행되고 매 시즌 배틀패스를 출시한다"며 "시즌마다 새로운 캐릭터,무기,am 코드보스,am 코드던전,스토리뿐만 아니라 신규 콘텐츠나 시스템도 업데이트된다"고 설명했다.
[게임 화면 캡처]
제작진은 플레이어 간 대결 요소가 없는 순수한 PVE(플레이어 대 환경) 게임의 재미에 집중했다고 강조했다.
이 PD는 "PVP(플레이어 간 전투) 콘텐츠는 계획에 없다"며 "최종 콘텐츠로는 협동해 보스를 처치하는 '요격전'과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인스턴스 던전' 콘텐츠가 있다"고 말했다.
주 디렉터는 "아이템 파밍(수집)이 중점인 게임인 만큼 아이템 하나하나를 얻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지만,am 코드여러 가지 캐릭터와 아이템 조합을 시도해볼 수 있는 만큼 이를 다 모으는 데는 상당한 시간을 투자해야 하도록 설계했다"며 "사냥으로 꽉 찬 인벤토리를 보고 기뻐하는 게이머라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