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112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일본 정부 “사건 발생 유감…중국 정부에 재발 방지 요청”
앞서 미국인 4명 공원서 흉기 피습
日대사관 “中 각지서 흉기 사건,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112외출시 주의”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 중국에서 흉기 난동으로 일본인 모자가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이 25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날 오후 중국 동부 장쑤성 쑤저우시 버스 정류장에서 일본인 여성 및 미취학 아동인 아들과 일본인 학교 스쿨버스 중국인 여성 안내원 등 총 3명이 중국인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부상을 입었다.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받고 있는 일본인 모자는 생명에 지장은 없지만 스쿨버스 중국인 안내원은 흉기에 찔려 중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용의자인 중국인 남성은 하교 중인 어린이를 태운 쑤저우 일본인학교 스쿨버스가 정류장에 도착했을 때 버스를 기다리던 이 모자를 덮쳤다.용의자는 범행 후 스쿨버스 여성 안내원과 주변 학부모 등에게 제압당했다.
경찰은 이 남성을 조사하고 있지만 범행 동기 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쑤저우시는 상하이시에 인접한 인구 1300만명 도시로 일본 기업도 많이 진출해 있다.
이 사건 이후 주중국 일본대사관은 최근 중국 각지 공원이나 학교 등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서 흉기 관련 사건이 일어나고 있다면서 “외출 시 주위 상황에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쑤저우 일본인학교는 이날 휴교했으며 베이징과 상하이 등 중국에 있는 다른 지역 일본인 학교에서는 경비가 강화됐다.
일본 정부 대변인인 하야시 요시마사 관방장관은 이날 오전 기자회견에서 “이런 사건이 발생해 유감”이라면서 “피해자들의 빠른 회복을 기원한다”고 밝혔다.그러면서 “주상하이 일본총영사관이 일본인 보호의 관점에서 중국 당국에 재발 방지와 상세 정보 공유 등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앞서 이달 10일 중국 동북부 지린성 지린시 도심 베이산 공원에서 대학 강사인 미국인 4명이 중국인 남성이 휘두른 흉기에 다치는 사건이 발생했다.피해자 중에는 아담 자브너 아이오와주 하원의원의 형도 포함돼 있었다.
중국 경찰은 미국인이 다친 이 흉기 난동 사건에 대해 “우발적인 것”이라며 “중국에서 외국인을 상대로는 매우 드물게 일어나는 사건”이라고 밝혔다.중국 외교부도 이 사건을 우발적으로 발생한 것으로 부각하고 있으나 중국 내 반미 정서와 관련돼 있다는 시각도 일부 있다.
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112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112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전민철 기자 국토교통부는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사업비 증액과 관련해 기획재정부에 국비 부담금 상향 검토를 요청할 계획이라고 28일 밝혔다.
컴투스 프로야구 2024 퀴즈 112,마크롱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대한 프랑스의 흔들림 없는 지지를 보여주기 위해 내달 중순 이전 우크라이나를 방문하겠다고 밝혔다.